기자명 최만수 기자
  • 입력 2021.03.04 17:36

나정해변 공영주차장, 바다 끼고 있어 차박족 사이에 인기몰이

경주시가 감포읍 나정해변 공영주차장 일원에 사업비 18억4000만원을 들여 오토캠핑장을 조성하고 있다. (사진제공=경주시)
경주시가 감포읍 나정해변 공영주차장 일원에 사업비 18억4000만원을 들여 오토캠핑장을 조성하고 있다. (사진제공=경주시)

[뉴스웍스=최만수 기자] 코로나 이후 '차박(차에서 숙박)'이 전국적으로 유행하면서 차박족 사이에 인기가 높은 '경주시 나정해변 공영 주차장'이 정규 '캠핑장'으로 거듭난다.

나정해변 공영 주차장은 교통 접근성이 좋고 화장실 등 편의시설이 갖춰진데다 바다를 끼고 있어 주변 경치까지 수려해 차박족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4일 경주시에 따르면 시는 감포읍 나정해변 공영주차장 일원에 사업비 18억4000만원을 들여 오는 11월 말 준공을 목표로 오토캠핑장을 조성한다.

새롭게 들어설 나정해변 오토캠핑장은 카라반 39면, 오토 9면 등 총 48면 규모의 캠핑사이트와 267.55㎡ 규모의 화장실과 샤워실 등 편의시설과 캠핑사이트 마다 별도의 전기시설이 각각 설치된다.

이용객들의 안전을 위해 CCTV 설치는 물론, 급수를 위한 개수대 3개소와 잔디마당 등도 조성된다.

시는 나정해변 오토캠핑장이 11월 말 조성되면 시범운영을 거쳐 이르면 내년 1월부터 정식 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다.

이용 요금은 공공성과 수익성을 모두 고려해 1박 기준 평일(일~목) 2만5000원, 주말(금~토) 3만원 수준이 될 전망이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나정해변 오토캠핑장 조성사업을 통해 나정고운모래해변의 자연경관을 접목한 국민여가 캠핑장을 구축해 가족단위 관광객이 이용할 수 있는 체류형 관광 체험 공간을 조성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