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1.03.05 11:26

"시민참여감시기구 만들어 재발하지 않게 감시할 것"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 (사진=박영선 후보 인스타그램 캡처)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 (사진=박영선 후보 인스타그램 캡처)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 직원의 투기의혹과 관련해 서울시 차원의 조사를 예고했다.

박 후보는 5일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과의 전화인터뷰에서 광명·시흥 신도시 개발 부지에 대한 LH 직원의 투기 의혹과 관련해 "(서울시장이 되면) 상황에 따라 서울시청과 서울주택도시공사(SH)에 대해서도 전수조사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더해 "시민이 참여하는 감시기구를 만들어 내부 정보를 이용한 비리가 재발하지 않도록 감시할 것"이라며 "부당이익 적발 시 일벌백계를 위한 국회 차원의 확실한 입법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박 후보는 앞서 지난 4일 KBS1 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서의 '부동산 가격 상승 원인 발언'에 대해서 해명했다.

박 후보는 "여러 원인 중 하나로 코로나19에 따른 유동성 공급을 지적한 것인데 일부 언론이 오해해 왜곡시키고 있다"며 "기사들을 보니 제목으로만 논란을 만들고, 실제 기사 본문은 다른 내용이었다"고 지적했다.

박 후보는 또 주요 공약 중 하나인 '구독경제'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구독경제는 우유나 요구르트처럼 월정액으로 소상공인 생산품이나 전통시장의 반찬 등을 온라인으로 배달받는 것"이라며 "서울시 차원에서 지원하게 되면 코로나19로 인한 소상공인 위기 극복이 가능하고, (실현 가능성에 대해서는) 최근 서울 용산 용문시장 현장을 보고 자신감을 얻었다"고 피력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