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오영세 기자
  • 입력 2021.03.05 19:00
남양주시가 11월까지 운영하는 리딩페인의 도서공모 안내문 (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시가 11월까지 운영하는 리딩페인의 도서공모 안내문 (사진제공=남양주시)

[뉴스웍스=오영세 기자] 남양주시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힐링의 시간과 독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리딩페인, 코로나블루 BOOK-백신 만들기’ 행사를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리딩페인(Reading Campaign)은 책읽기, 낭독, 독후감공모전, 북살롱(Book Solon)을 하나의 빅 콘텐츠로 만들어 4가지 섹션(도서공모‧도서낭독 챌린지‧독후감공모전‧북살롱)으로 운영되는 남양주시 주관 독서캠페인으로, 오는 11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리딩페인의 첫 번째 섹션 ‘2021년 남양주시 도서 선정을 위한 도서공모’는 오는 8일부터 4월 9일까지 시민들의 추천을 받아 2021년 한 해 동안 함께 읽고 싶은 책을 선정하는 것으로, 선정된 책은 도서관운영위원회 심의를 거쳐 4월 23일 ‘남양주시의 책’이 발표된다.

공모 분야는 어린이, 청소년, 성인 3분야로 공모 도서는 시민 모두가 함께 읽을 수 있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도서를 대상으로 하며 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리딩페인 웹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이번 리딩페인 행사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위로와 새로운 도전을 경험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