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1.03.08 02:03
'미스트롯2' 양지은·홍지윤·김다현 (사진=TV조선 캡처)
'미스트롯2' 양지은·홍지윤·김다현 (사진=TV조선 캡처)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스트롯2 2위 싱어게인 3위 나혼자산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2월 7일부터 2021년 3월 7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7887만689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2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와 비교하면 22.18% 줄어들었다.

1위, 미스트롯2 브랜드는 참여지수 11,354,034 미디어지수 3,533,615 소통지수 3,606,473 커뮤니티지수 3,257,431 시청지수 4,061,7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813,25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5,677,754와 비교하면 0.53% 상승했다.

2위, 싱어게인 브랜드는 참여지수 2,183,686 미디어지수 2,130,353 소통지수 1,738,681 커뮤니티지수 1,569,635 시청지수 1,246,9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869,261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2,808,565와 비교하면 30.76% 하락했다.
 
3위, 나혼자산다 브랜드는 참여지수 2,072,750 미디어지수 1,499,211 소통지수 1,686,251 커뮤니티지수 1,638,872 시청지수 1,012,3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09,42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0,471,659와 비교하면 24.47% 하락했다.

4위, 사랑의 콜센타 브랜드는 참여지수 1,058,155 미디어지수 2,074,908 소통지수 1,325,101 커뮤니티지수 1,956,471 시청지수 1,493,8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08,45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3,347,936와 비교하면 40.75% 하락했다.

5위, 트롯전국체전 브랜드는 참여지수 1,518,130 미디어지수 1,394,214 소통지수 1,119,694 커뮤니티지수 1,017,746 시청지수 2,345,6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395,448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8,588,399와 비교하면 13.89%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3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순위 분석결과, 미스트롯2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2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229,847,579개와 비교하면 22.1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참여 15.34% 하락, 브랜드이슈 32.05% 하락, 브랜드소통 34.42% 하락, 브랜드확산 27.50% 하락, 브랜드소비 5.22%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2021년 3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미스트롯2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우승하다, 탄생하다, 응원하다'가 높게 분석되었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양지은, 홍지윤, 김다현'이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3.85%로 분석되었다"라고 덧붙였다.

2021년 3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미스트롯2, 싱어게인, 나혼자산다, 사랑의 콜센타, 트롯전국체전, 윤스테이, 뽕숭아학당, 1박 2일, 놀면 뭐하니, 런닝맨, 전시적 참견 시점, 유퀴즈온더블럭, 라디오스타, 우리 이혼했어요, 복면가왕, 아는 형님, 미운우리새끼, 아내의 맛, 1호가 될 순 없어, 슈퍼맨이 돌아왔다, 동상이몽, 불후의 명곡, 집사부일체, 구해줘 홈즈, 맛남의 광장, 놀라운 토요일, 팬텀싱어, 백종원의 골목식당, 가요무대, 불타는 청춘 순으로 분석되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