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1.03.08 15:10

"'직보다 부동산' 외쳤던 전·현직 청와대 직원들까지 모두 수사대상"

윤희숙 국민의힘 의원. (사진=윤희숙 의원 인스타그램 캡처)
윤희숙 국민의힘 의원. (사진=윤희숙 의원 인스타그램 캡처)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윤희숙 국민의힘 의원은 8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 땅 투기 의혹과 관련해 "조사대상에게 신도시 투기 조사를 맡기는 건 국민을 향한 선전포고"라고 규정했다.

윤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문재인 정부처럼 도덕성을 내세운 정권이 있었느냐, 지나간 모든 역사를 나라를 운영해온 선배들을 모조리 적폐로 몰며 역사를 바로 세운다고 거들먹거리고 한점 흠결없는 개혁세력을 자처했다"며 이 같이 질타했다.

특히 "막상 정책은 거지 같았다"며 "부동산 생각만 하면 국민들의 울화통이 터진다. 멀쩡한 시장을 헤집어 전세의 씨를 말렸다. 정권 시작부터 다주택자 투기꾼만 잡겠다며 세금으로 투기세력만 아작내면 된다며 선동질만 일삼았기 때문"이라고 진단했다. 

이어 "진짜 투기세력은 자기들 날개죽지 안에 잔뜩 배양하고 있었다"며 "지난 2일 터진 의혹과 별개로 시흥시 한동의 등기부 등본에서만 LH 직원 10명이 쏟아졌다는 보도가 또 나왔다. 시의원과 공무원이 신도시 개발 정보를 이용해 토지와 상가를 매입한 정황이, 가덕도에서는 오거돈 시장 일가가 큰 땅덩어리를 사놨단다"라고 힐난했다.

그러면서 "제일 기가 막힌 것은 정권의 반응이다. 터진 일도 화나지만, 그것에 어떻게 대응하는지가 바로 이 정권의 도덕성 수준"이라며 "장관이라는 이는 진상파악을 시작도 하기 전에 '개발이 안될 줄 알고 샀는데 갑자기 신도시로 지정된 것'이라며 의혹을 부인하기부터 했고,  정권은 아예 조사 자체를 의혹의 본산인 국토부가 주도하는 정부조사단에 맡겼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전 총리부터 지금 총리, 공무원, 여당 정치인과 당직자, '직보다 부동산'을 주구장창 외쳤던 전현직 청와대 직원들까지 모두 수사대상"이라며 "수사대상에게 수사를 맡긴다는게 자칭 개혁 세력이 할 짓이냐"고 성토했다.

이에 더해 "국토부 장관부터 자른 후 검찰수사하게 하라"며 "변 장관은 LH 사장으로서의 관리책임을 축소하기 위해 조사를 방해할 게 확실한 인물"이라고 개탄했다.

또한 "국토부와 LH 직무감찰은 감사원에 일임하고 무엇보다 노태우·노무현 정권의 신도시 수사 때처럼 검찰에 수사를 맡겨야 진상파악의 의지를 조금이라도 인정받을 것"이라며 "윤석열 총장도 자신이 해봤더니 '즉각적이고 대대적인' 검찰수사 말고는 길이 없다지 않느냐"고 지적했다.

끝으로 "이런 상황에서 원래 개발 계획을 강행하겠다는 부총리 역시 상황을 얼른 덮으려는 의도가 의심스럽다"며 "얼마나 많은 이가 얼마나 큰 규모로 해먹었는지 파악부터 해야 다음 걸음을 결정할 수 있는 게 당연한 이치 아니냐"고 반문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