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1.03.10 09:13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이 2020년 매출 184억에 영업이익 55억을 달성했다고 9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17.6%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11.6% 감소했다.

비즈니스온은 본연의 매출의 성장과 더불어 종속회사 편입으로 인한 매출이 더해지면서 매출증가폭이 커졌고 영업이익은 신규사업 강화를 위한 인력확대와 M&A과정에서 발생된 비용을 포함한 일회성 비용 증가로 인해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지난해 3분기까지 인식된 파생상품평가손실 반영되며 감소했다. 

비즈니스온은 올해 폭발적인 성장을 기록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 공격적인 지분투자의 결실로 연결법인들의 실적이 올해부터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비즈니스온 관계자는 "올해는 매출 증가뿐 아니라 수익성 개선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며 "회사가 영위하고 있는 다양한 사업들의 성장을 토대로 매출과 수익성 모두 레벨업되는 원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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