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1.03.11 03:23
방탄소년단 슈가 (사진제공=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 슈가 (사진제공=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방탄소년단(BTS) 슈가가 아이돌 순위 서비스 '최애돌'에서 국내외 팬들의 열띤 애정을 기반으로 제127대 기부요정으로 선정되었다.

3월 9일 스물아홉 번째 생일을 맞은 슈가를 축하하기 위해 팬덤 아미가 화력을 모았다. 생일이 되기 전, 일찍이 ‘#윤기야넌누구보다_밝게빛나’, ‘#윤기의_윤기나는_생일_축하해’ 등의 해시태그로 SNS 실시간 트렌드를 점령한 아미는 각종 생일 이벤트를 열고 축하 메시지를 남기며 투표를 독려했다.

기부요정과 동시에 남자 개인 순위 1위를 달성한 슈가는 생일 기념 브이라이브로 찾아와 파티용 안경과 모자를 쓰고 생일 노래를 부르며 귀여운 매력을 뽐냈다. 팬과 행복한 시간을 보낸 슈가는 아미에게 진심 어린 감사 인사를 전하는 것도 빼놓지 않았다.

방탄소년단 역시 멤버 진을 시작으로 슈가의 미공개 사진과 영상을 올리며 기념일을 축하했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최고 권위의 음악 시상식 ‘그래미 어워즈’에서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 부문 후보에 오르는 것과 동시에 한국 가수 최초로 단독 무대에 서게 될 역사적인 소식을 전했다. 꿈을 현실로 만들어가고 있는 방탄소년단은 빌보드가 선정한 ‘2020년을 대표하는 최고의 팝스타’로 뽑히기도 했다.

한편, 슈가는 지금까지 총 2회 기부요정으로 선정되어 누적 기부금액 100만원을 달성했다. 슈가의 이름으로 ‘밀알복지재단’에 전달될 기부금은 장애인 일자리 지원 사업에 쓰인다. ’최애돌’ 총 누적 기부금액은 2억 850만원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