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1.03.11 09:15

특공 15일, 1순위 16일, 당첨자 발표 24일…생활인프라 잘 갖춘 도심 속 희소가치 높은 새 아파트
대구대공원(예정)부터 연호지구(예정), 수성알파시티 등 개발호재
각 동 최상층 복층 테라스 펜트하우스, 세대 전면 알파룸 등 프리미엄 중소형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검증된 지역 도심권은 이미 교통, 학군, 상업, 문화시설이 집중된 만큼 입지 자체가 경쟁력이 된다. 여기에 개발호재가 더해지면 더 주목받는 것은 당연하다.

12일 모델하우스 오픈을 앞두고 있는 ‘수성범물 일성트루엘 레전드’가 분양 전부터 주목을 받고 있는 이유가 그것이다. 생활인프라가 잘 갖춰진 도심권에다 수성구 개발비전 수혜단지로 분양을 기다리고 있는 수요자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물동 859-1번지 일원에 오는 ‘수성범물 일성트루엘 레전드’는 71㎡, 84㎡ 총 158세대로 최상층에 복층 테라스 펜트하우스를 설계한 명품아파트다.

‘수성범물 일성트루엘 레전드’는 용지봉, 진밭골 등 수성구의 쾌적한 자연을 바로 옆에 두고 도시철도 3호선 용지역에서 약 250m 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아파트로 수성구의 도심인 수성교, 만촌네거리, 라이온즈파크 등을 10분대 거리로 움직일 수 있으며, 4차 순환도로(상인-범물), 범안로, 수성IC 등 시내외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광역교통 요지다. 

또한 복명초등학교가 약 150m 거리에 위치하고 범물중, 정화여중고, 능인중고 등 명문수성학군과 동화백화점, 대구스타디움 등 다양한 생활문화시설을 가까이 두고 있다.

그리고 주거, 관광, 문화, 스포츠 복합공간으로 대구의 랜드마크로 개발되는 대구대공원과 법조타운 이전예정인 연호지구 조성계획, 스마트시티로 조성된 수성알파시티 등 수성구 개발의 수혜를 받을 수 있는 단지로 미래비전까지 높게 평가되고 있다.

‘수성범물 일성트루엘 레전드’는 희소가치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되어있는데 차별화된 설계로도 이목을 끌고 있다. 각 동 최상층을 복층 테라스 펜트하우스로 설계했는데 과거의 넘지 못할 가격대가 아니라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을 누릴 수 있는 고급 펜트하우스 설계로 주목을 받고 있다. 펜트하우스는 71㎡, 84㎡ 모든 타입 최상층에 설계되며 복층형으로 테라스 공간이 각각 따로 제공되며 실속은 물론 펜트하우스만이 담아낼 수 고급스러움을 담아냈다.

또한 단지는 지형적 차이를 이용하여 주출입구와 지하주차장을 연계시켜 지상에 차가 없는 안전한 아파트로 설계하고 필로티로 단지의 개방감을 높였으며 다양한 식재와 어우러진 어린이놀이터, 주민운동시설, 보행로 등으로 단지의 쾌적함을 더했다.

프리미엄 평면 또한 눈길을 사로잡는다. 84㎡의 경우 4Bay에 알파룸을 전면에 배치함으로써 공간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다양한 수납이 가능한 워크인드레스룸, 편리한 동선의 ㄷ자 주방 등 수요자들의 편리한 생활을 배려한 혁신설계로 명품공간을 실현했다.

검증된 도심권에 트렌드를 주도하는 혁신단지로 ‘수성범물 일성트루엘 레전드’가 ‘오페라 트루엘 시민의 숲’에 이어 다시 한 번 일성트루엘 성공신화를 이어갈 것인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수성범물 일성트루엘 레전드’는 12일 모델하우스를 공개하며 15일 특별공급, 16일 1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