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1.03.18 12:06

"관광·공연 예술업계·농어민 지원 확대 등 여야 합의"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직무대행이 지난 15일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화상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더불어민주당 홈페이지 캡처)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직무대행이 지난 15일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화상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더불어민주당 홈페이지 캡처)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직무대행은 18일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오늘부터 국회 예결위에서 4차 재난지원금 추경심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어 "여야가 처리를 합의한 24일 본회의까지 일주일이 남았다'며 "추경심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4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 위해 24일 본회의에서 추경안을 처리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3차 재난 지원금 중 현금 지원사업을 96% 넘게 집행했다고 밝혔다"며 "소상공인·자영업자 중 코로나 피해계층이 절박하게 4차 지급을 기다리고 있다. 4차 재난지원금은 긴급 생존자금"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재난지원금을 빨리 지급할 수 있도록 여야가 협력해 추경심사를 신속하게 진행해야 한다"며 "신속한 심사만큼 중요한 게 사각지대를 줄이는 것이다. 정부 안에서 눈치보고 있다면 국회 심사과정에서 반영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또한 "상임위 예비심사에서는 관광·공연 예술업계·농어민 지원 확대 등에 여야가 합의했다"며 "예결위 심사에서도 사각지대를 보완하는데 집중해야 된다"고 당부했다.

끝으로 "심사는 꼼꼼하게 해야되나 묻지마식 삭감은 안 된다"며 "이번 만큼은 야당이 추경안을 두고 불필요한 정쟁을 벌이는 대신에 민생의 사각지대를 찾고 보완하는데 집중해주기를 요청한다"고 역설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