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1.03.22 16:25

"이번 선거, 문 정권 및 민주당 심판 선거... 민주당의 내곡동 땅 공세는 '흑색선전'"

오세훈(오른쪽 두 번째)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22일 국회소통관 기자회견에서 최근의 정치적 이슈에 대해 자신의 입장을 밝히고 있다. (사진제공=국회기자연합회)
오세훈(오른쪽 두 번째)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22일 국회소통관 기자회견에서 최근의 정치적 이슈에 대해 자신의 입장을 밝히고 있다. (사진제공=국회기자연합회)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는 22일 국회소통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단일화가 되면 바로 윤석열·김동연·홍정욱·금태섭 등 중도우파 인사들을 삼고초려해 개혁우파 플랫폼을 만들겠다"고 선언했다.

오 후보는 이번 선거의 의미를 '문재인 정권 및 민주당 심판'으로 규정한 뒤 "국가 경제와 국민의 삶을 파탄 낸 무능·무책임 정권으로부터 서울을 탈환해 내년 정권교체의 교두보를 마련해야 하는 선거"라고 주장했다. 

더불어 "탄탄한 조직과 자금, 넓은 지지 기반까지 삼박자를 모두 갖춘 제1야당 후보인 내가 야권 단일후보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오 후보는 스스로 "능력과 경험이 검증된 후보, 실체가 있는 대체 불가한 후보"라며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는) 실체가 불분명한 야권연대, 정권교체를 외치는 신기루와 같은 후보"라고 평가했다.

더불어민주당과 박영선 민주당 후보가 최근 공세를 펼치고 있는 '내곡동 땅 셀프보상' 사안에 대해서는 "역시 찌질한 정당이라는 생각을 지울 수 없다"며 "정책선거에 임할지 흑색선전에 매몰돼 국민에게 버림받을지 선택하라"고 쏘아붙였다.  

내곡지구 개발을 몰랐다는 종전 해명과 관련, 서울시장 시절 현장을 시찰했다는 민주당 측 반박에 대해선 "급하게 해명하다 보니 몇 가지 착오가 있었는데, 그걸 끝까지 악용하는 사례"라고 일축했다. 안철수 후보가 이날 기자회견에서 오 후보의 '후보 사퇴 가능성'에 대해서 말한 것에 대해선 "경쟁으로 받아들이겠다"고 짧게 답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