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1.03.24 11:22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가 오는 26일 금요일 오후 3시 '백신의 시간, 코로나19 예방에서 접종까지'를 주제로 온라인 포럼을 개최한다.

포럼의 사회는 홍수린 차의과학대학교 교수, 좌장은 박현성 서울시립대학교 교수가 진행하며 1부, 2부에 나눠 발제, 토론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1부는 성백린 연세대학교 교수(백신실용화기술개발사업단 단장)가 '코로나19와 백신개발 패러다임 시프트' 주제로 첫 번째 발제자로 나서며, 묵현상 국가신약개발사업단 단장이 '코로나19 백신 유통 현황'을 주제로 발제한다.

2부는 1부에 이어서 정희진 고려대학교 교수가 '코로나19 백신접종'을 정은옥 건국대학교 교수가 '수학으로 분석한 코로나19 백신 우선순위 전략'을 주제로 발제를 이어간다.

토론 및 질의응답 시간에는 좌장과 발제자가 참여하여 백신에 관한 궁금증을 풀어보고, 논의하는 자리를 갖는다. 포럼은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포럼의 전 과정은 유튜브에서 생중계되며, 현재 사전 질문을 받고 있으며 실시간 질의응답도 진행할 예정이다. 포럼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여성과총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