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1.03.27 01:36
방탄소년단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사진제공=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사진제공=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일본에서 신곡을 발표한다.

26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측은 방탄소년단 일본 팬클럽 홈페이지를 통해 다음달 2일 신곡 '필름 아웃'(Film Out)이 발매된다고 밝혔다.

필름 아웃은 일본 밴드 백넘버의 시미즈 이요리가 만든 발라드곡으로, 정국이 작곡에 참여했다. 일본에서 4월 개봉하는 영화 '극장판 시그널 장기 미해결 사건 수사반'의 주제곡이기도 하다.

또 방탄소년단은 오는 6월 16일 일본 베스트앨범 'BTS, 더 베스트'도 발표한다. 2017년부터 약 4년 반 동안 일본에서 선보인 싱글 및 앨범 수록곡을 망라해 총 23곡을 담았다. 'DNA', '피, 땀, 눈물', '페이크 러브', '아이돌' 등의 일본어 버전이 실린다. 일본 오리지널 곡인 '스테이 골드', '유어 아이즈 텔'과 보너스트랙 '다이너마이트'도 실린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2014년 '노 모어 드림'으로 일본 무대에 선 뒤, 현지에서 정규앨범 4장과 싱글 10장 등을 발표하며 탄탄한 팬덤을 쌓았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