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1.04.02 12:15

"백신휴가 1일 시작…정부, 민간에도 유급휴가 병가 권고 방침"

더불어민주당이 2일 국회에서 '중앙선대위회의'를 열고 있다. (사진=더불어민주당 홈페이지 캡처)
더불어민주당이 2일 국회에서 '중앙선대위회의'를 열고 있다. (사진=더불어민주당 홈페이지 캡처)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최인호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은 2일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 직후 가진 백브리핑에서 "방역·민생·경제와 관련해 여러 논의가 있었고, 우선 차질 없는 일반인 백신 접종에 제대로 만전을 기하자는 논의가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일반인 백신 접종을 곧 진행한다. 백신 휴가 제도가 안착되도록 점검과 독려가 있어야 한다는 것도 같이 논의됐다"고 덧붙였다. 

특히 "백신휴가가 1일 시작되는데 정부가 민간에도 유급휴가 병가 권고 방침이라는 것에 주목했다"며 "당정은 이와 관련해서 감염병 예방법 개정 등 법적 근거 마련에 노력할 거라는 논의가 있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500명대로 증가 추세"라며 "부산은 내일부터 거리두기를 2단계로 격상할 것이다. 지금이 우려스러운 상황이라고 보고 부활절을 전후 해서 종교시설에 대한 방역 집중관리와 봄꽃놀이 자제를 당부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민생 관련해선 재난지원금 관련 현재 3월 31일 기준으로 전체 대상금액의 73%를 지급했다"며 "빠른 속도로 지급됐는데 앞으로 모든 대상자에게 신속 적용되게 독려하자는 논의가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해충돌방지법'과 관련해선 "저희당은 최대한 신속하게 빈틈없이 밀도있게 두 원칙으로 제정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오늘 축조 심사가 예정돼 있는데, 두 가지 원칙으로 4월 초에 반드시 입법을 완료하겠다는 각오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이어 "국민의힘에서 전수조사를 계속 시간 끌면서 사실상 거부하고 있다"며 "얼마나 캥기는 게 많으면 자신들이 말한 것도 지키지 않으려고 시간끌기로 거부하는지 이해가 가지 않는다. 국민의힘이 원했던 감사원이라도 동의하겠다. 감사원 전수조사 신청해라. 제발 전수조사 시늉이라도 하기를 강력히 촉구한다"고 말을 맺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