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전다윗 기자
  • 입력 2021.04.07 06:00
조학희 한국무역엽회 국제사업본부장이 지난 6일 개최된 '아프리카 기후 변화 산업의 현황과 전망 웨비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무협)
조학희 한국무역엽회 국제사업본부장이 지난 6일 개최된 '아프리카 기후 변화 산업의 현황과 전망 웨비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무협)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한국무역협회가 지난 6일 한·아프리카재단과 공동으로 '아프리카 기후 변화 산업의 현황과 전망 웨비나'를 개최했다. 

포럼에는 야스민 암리 수에드 르완다대사를 비롯해 무협, 에너지경제연구원, 포스코경영연구소 등 기관에서 전문가가 참석해 아프리카 기후 변화 완화 노력을 검토하고 신재생에너지, 전기자동차, 온실가스 감축 등의 분야에서 한국과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성규 에너지경제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은 이 자리에서 "아프리카 지역은 태양열, 지열,  수력, 풍력 등 다양한 재생에너지원을 보유하고 있다"며 "우리 기업들은 아프리카 각국 정부, 민간, 다자개발은행이 추진하는 에너지 부문 양·다자간 이니셔티브에 참여해 현지 경험과 협력 채널을 구축하면서 진출을 모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장성은 소셜벤처기업 요크 대표는 "최근 전 세계적으로 환경·사회·기업지배구조(ESG) 경영에 대한 필요성과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며 "사회 구성원과 이해 관계자들의 신뢰를 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기업가 정신을 발휘하고 혁신적인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학희 무협 국제사업본부장은 "아프리카는 이미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노력을 다방면에서 기울이고 있어 관련 분야의 우리 기업들의 진출 가능성이 매우 풍부한 시장"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