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전현건 기자
  • 입력 2021.04.07 14:12
허건영 신임 국방기술품질원장 (사진제공=기품원)

[뉴스웍스=전현건 기자] 방위사업청(청장 강은호)은 7일자 출연기관에 대한 인사발령을 통해 국방기술기획과 국방품질관리 등을 총괄하는 국방기술품질원장으로 허건영 전 합참 전력기획부장(55)을 임명했다고 밝혔다.

허건영 신임 원장은 1984년 마산중앙고를 졸업하고 1988년 육사44기 소위로 임관한뒤 한미연합사 지식정보처장/지휘통제실장, 육군항공작전사령부 2항공여단장, 육군항공작전사령부 작전처장, 합참 화력항공전력과장, 육군항공작전사령부 참모장, 육군항공작전사령부 사령관 등을 역임했다. 

허 신임 원장은 33년간의 군 복무를 통해 항공전력 분야뿐만 아니라 국방·안보와 관련된 다양한 분야에서 국가 차원의 정책과 전략을 수립했던 경험을 가진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항공병과 출신인 허 신임 원장은 항공작전사령관을 지낸뒤에도 합참 전력기획부장을 역임하는 등 전력전문가로 인정받아 국방전력업무를 지원하는 기품원장으로 발탁된 것으로 알려졌다.

방사청은 "허 원장은 오랜 군 복무 시절 뛰어난 조직관리 능력을 보여왔으며 탁월한 리더십과 솔선수범하는 자세로 신망이 돈독한 것으로 평가를 받고 있다"며 "국방기술품질원을 기술과 품질 중심의 방위산업을 육성하는 국방 전문연구기관으로 발전시키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