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1.04.08 09:46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아이네임즈는 지난 2021년 2월 중순, 국제기후종교시민 네크워크(ICE)를 통해 인도 나가르주나 교육원에 기부금을 전달하였다.

코로나의 긴 여파로 전 세계의 고난과 고통이 이어져오고 있는 가운데 인도 중부 마하라쉬트라주 나그푸르에 소재한 나가르주나 교육원에도 심각한 피해를 입어 운영 중인 모든 수업, 워크숍, 강의가 중단된 상태이다.

이번 기부금 전달로 인해 인도 나가르주나 교육원은 그동안 중단되었던 모든 수업과 강의를 재개할 수 있었고, 기숙사 생활을 하는 인도 현지 학생들도 학교로 돌아올 수 있었다. 

나가르주나 교육원 관계자 말에 따르면 “이번 지원활동을 통해 가능하면 올해 7월 1일까지는 정원 150여 명의 모든 학생들이 학교로 돌아와 정상적인 수업을 받을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도메인 및 호스팅 전문 기업 ㈜아이네임즈(대표 김태제)는 자체 사회활동 프로그램인 ‘나눔 프로젝트’를 통해 국내는 물론 지구촌 곳곳에 꾸준히 사회 공헌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또한 글로벌 보건의료 NGO인 메디피스의 홈페이지 제작, (사)아프리카미래재단 프로젝트 말라위(Project-Malawi)의 홈페이지 표준화 및 UI 개선 등을 지원한 경험을 바탕으로 공공단체의 IT인프라 구축 지원 사업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아이네임즈는 국내외 취약계층을 위해 인도적 지원 사업에 힘써왔으며, 교육 및 보건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후원을 하고 있다. 특히 보호관찰대상자, 사회 빈곤층 청소년, 조손가정 어린아동 등을 위해 꾸준히 장학금과 생활 필수품을 지원하고 있다.

아이네임즈는 자체 사회활동 프로그램인 ‘나눔 프로젝트’를 통해 앞으로 보다 더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사회 구호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