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1.04.08 11:55

"부동산 투기 막고 주택시장 안정화시키겠다는 약속도 반드시 지킬 것"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직무대행이 8일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화상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더불어민주당 홈페이지 캡처)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직무대행이 8일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화상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더불어민주당 홈페이지 캡처)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직무대행은 8일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화상 의원총회'에서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더불어민주당은 이번 4·7보궐선거 결과를 무겁게 받아드리고 겸허히 수용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저희의 부족함으로 국민께 큰 실망을 드렸다"며 "오늘 의원총회 논의를 거쳐 당 지도부는 선거 결과에 책임있게 행동하겠다"고 예고했다. 

특히 "이번 선거를 통해 우리 국민께서는 더불어민주당에 많은 과제를 주셨다"며 "국민의 매서운 회초리에 철저한 성찰과 혁신으로 응답하겠다. 부족한 것이 무엇인지 깊이 성찰하고 민주당 내부의 불철저함을 혁파함으로 성찰 혁신을 시작하겠다"고 약속했다.

더불어 "국민께서 됐다고 할 정도로 당 내부의 공정·정의의 기준을 높이겠다"며 "당의 혁신 노력과 함께 집권여당의 책무도 흔들림 없이 수용하고 코로나 방역·경제·민생 회복에 한치의 소홀함도 없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민생은 더 꼼꼼하고 더 두텁게 챙기겠다"며 "장기간 지속되는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취약계층을 돌보는데 당력을 집중하겠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부동산 투기를 막고 주택시장을 안정화시키겠다는 저희의 약속도 반드시 지키겠다"며 "2.4 부동산 공급대책이 차질 없도록 입법·행정 측면에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시대가 민주당에 부여한 개혁 과제도 차질없이 진행하겠다"며 "공직자 투기 근절·부동산 적폐청산 및 최우선 과제인 공직자이해충돌방지법도 추진하고 부동산 거래분석원 설치도 조속히 하겠다"고 역설했다. 

끝으로 "우리 당 의원들에 대한 국민권익위의 전수조사 결과,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의원들에 대해 단호하게 법적·정치적 책임을 묻겠다는 약속도 반드시 이행하겠다"며 "어떻게 변화하고 혁신할 것인지 오늘 이 자리에서 저희당 소속 의원들과 함께 논의하고 책임있게 행동하겠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을 맺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