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만수 기자
  • 입력 2021.04.20 16:54

5월 1~2일 송도해상공원서 무료체험…21일 사전 온라인 접수

해상공원 패달보트 체험 장면. (사진제공=포항시)
해상공원에서 패달보트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제공=포항시)

[뉴스웍스=최만수 기자] 포항시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내달 1, 2일 이틀간 송도 해상공원에서 '어린이 해양레포츠 무료체험'을 실시한다.

체험은 초보자도 쉽게 즐길 수 있는 패달보트(4인승), 카약(2인승), 파워보트(11인승) 등 종목으로 구성됐으며, 어린이를 포함한 가족이 우선 체험대상이다.

해양레포츠 체험에 참여하지 않는 어린이를 위해 만들기 체험부스도 운영해 작은 선물을 가져갈 수 있는 기회도 마련돼 있다.

체험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하며, 참여 대상은 어린이를 포함한 포항시민 가족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해양레포츠 체험은 시간 당 40여명, 만들기 체험은 체험별로 시간당 15~50명까지 할 수 있다. 해양레포츠 체험과 만들기 체험의 참여 신청은 21일 오전 10시부터 오는 30일 오후 3시까지 ‘포항해양스포츠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정해진 인원 만큼 '100% 사전 온라인 접수'로만 받을 예정으로 현장접수는 하지 않는다.

이벤트로 워터보드 체험, 무선조종(RC)보트 체험, 해양장비 전시, 포토존 등 흥미로운 볼거리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조철호 포항시 해양산업과장은 "가정의 달을 맞이해 다양한 해양스포츠 무료체험 기회를 마련했다"며 "코로나19로 여전히 힘들지만 어린이들이 가족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서 잠시나마 행복함을 느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