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선영 기자
  • 입력 2021.05.04 18:40
알파카월드 (사진제공=알파카월드)
알파카월드 (사진제공=알파카월드)

[뉴스웍스=이선영 기자] 매년 5월 5일은 어린이날이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아이들과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으면서도 안전한 여행지를 고르기란 쉽지 않다. 이에 어린이날 갈만한 곳으로 알파카월드, 광릉의 곤충 특별전, 제이드가든 수목원을 추천한다.

◆친환경 가족여행 명소, 홍천 알파카월드

실외 동물 체험존 '알파카월드'는 11만평의 넓은 부지의 자연에 위치한 탓에 자연스럽게 사회적 거리두기가 가능하다는 장점으로 최근 비대면 언택트 시대 흐름 속에 인기를 더하고 있다. 

알파카월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숲속 동물원으로 알파카를 비롯한 다양한 동물들과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체험학습장이다. 기차를 타며 알파카를 만나 볼 수 있는 사파리기차, 귀엽고 순둥순둥한 알파카와 함께 하는 힐링 산책, 앵무새들이 모여 만드는 무지개 꽃을 볼 수있는 새들의 정원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들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알파카 외에도 토끼, 사슴, 무플론, 타조, 염소, 기니피그, 금계, 은계, 낙타 등 우리에 갇혀 있지 않은 다양한 동물들과 밀접하게 교감할 수 있다. 여기에 각 애니멀 존마다 전문 트레이너들이 동물들의 고유 습성과 생태적 특성을 설명해줌으로써 아이들의 오감발달과 유대감 형성을 돕고 있다.

알파카월드는 공휴일과 주말 오전 10시 15분부터 알파카 50마리가 자유롭게 뛰어 내려오는 '알파카 러닝' 현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관람객은 오전 10시까지 알파카월드를 방문하면 특별한 경험을 누릴 수 있다.

강원 홍천군 화촌면 풍천리 310에 위치한 알파카월드는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광릉의 곤충 특별전 (사진제공=국립수목원)
광릉의 곤충 특별전 (사진제공=국립수목원)

◆천연기념물 '장수하늘소' 만나다…광릉의 곤충 특별전

'관릉의 곤충 특별전'에는 장수하늘소를 포함해 장수풍뎅이, 나비 등 광릉숲의 다양한 곤충들이 전시된다.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으로 등재된 광릉숲은 곤충 3932종을 비롯해 식물 946종, 버섯 694종 등 총 6251종이 서식하는 곳이다. 장수하늘소를 포함해 까막딱따구리, 소쩍새 등 천연기념물 20종과 수달, 담비, 화경 솔밭버섯 등 19종의 멸종위기 야생생물이 있다. 특히 천연기념물 장수하늘소는 광릉숲에서만 서식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 곤충 특별전은 국립수목원 연구성과를 바탕으로 장수하늘소를 비롯해 다양한 곤충을 만나 볼 기회로도 손꼽힌다. 살아있는 성충을 비롯한 천연기념물 장수하늘소의 모든 것이 전시될 예정이다.

또한 어린이날에는 난대온실에서 이쁘고 귀여운 나비를 직접 볼 수 있다. 국립수목원 방문을 사전 예약하면 누구나 무료 관람이 가능하다.

광릉의 곤충 특별전은 경기 포천시 소홀읍 광릉수목원로 415에 위치한 국립수목원에서 관람 가능하며,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제이드가든 수목원 (사진제공=한화호텔앤드리조트)
제이드가든 수목원 (사진제공=한화호텔앤드리조트)

◆숲 속에서 만나는 작은 유럽…제이드가든 수목원

올해로 개장 10주년을 맞은 제이드가든 수목원은 '숲 속에서 만나는 작은 유럽'이라는 콘셉트로 지난 2011년 7월 강원도 춘천에 개장했다. 어느덧 춘천의 관광 명소로 자리 잡리잡은 이곳에는 현재까지 국내외 관광객 500만 명이 방문했다.

제이드가든은 약 16만㎡ 부지에 10만여㎡ 규모의 정원으로 꾸며졌다. 이탈리안웨딩가든, 영국식보더가든, 코티지가든, 만병초원, 화이트가든 등 총 26개의 테마 정원에 약 4000여 점의 식물을 보유하고 있다. 수목원은 자연의 계곡 지형을 그대로 살려 화훼나 수목, 건축 양식과 건물 배치 등 전체적인 분위기를 유럽풍에 맞춰 조성했다.

제이드가든에서는 이번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5월 1일부터 31일까지 제이드가든을 방문한 모든 고객은 특별 사진 전시회 무료 관람이 가능하다. 이번 사진전은 호스타가든에서 열리며 수목원 10년의 기록을 'Before&After'라는 주제로 담아내 그간 제이드가든의 발자취를 감상할 수 있다. 

또 5월 한 달간 매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 사이에 방문한 고객은 디지털 캘리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제이드가든에서 촬영한 사진을 이메일로 보내면 캘리그라피 작가들이 원하는 문구를 무료로 그려준다. 화려한 장미와 목련, 튤립이 만발한 꽃물결원을 비롯한 이탈리안 웨딩가든, 만병초원에서는 QR 코드를 찾아 퀴즈를 푸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제이드가든 수목원은 강원 춘천시 남산면 햇골길 80에 위치해 있으며 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