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1.05.17 02:11
브레이브걸스 유정 (사진=유정 SNS 캡처)
브레이브걸스 유정 (사진=유정 SNS 캡처)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브레이브걸스 유정 2위 브레이브걸스 유나 3위 블랙핑크 제니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4월 16일부터 2021년 5월 16일까지 걸그룹 개인 54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1422만4835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지난 2021년 4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와 비교하면 11.98% 줄어들었다.

1위, 브레이브걸스 유정 브랜드는 참여지수 1,525,324 미디어지수 964,755 소통지수 861,176 커뮤니티지수 702,5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53,785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6,404,321과 비교하면 36.70% 하락했다.

2위, 브레이브걸스 유나 브랜드는 참여지수 1,254,769 미디어지수 788,924 소통지수 655,602 커뮤니티지수 645,3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44,631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807,708과 비교하면 30.43% 하락했다.

3위,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391,288 미디어지수 470,809 소통지수 1,688,165 커뮤니티지수 788,59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38,855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909,845와 비교하면 14.60% 하락했다.

4위, 오마이걸 아린 브랜드는 참여지수 372,730 미디어지수 726,458 소통지수 1,538,453 커뮤니티지수 642,3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80,008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493,161과 비교하면 31.56% 상승했다.

5위, 있지 유나 브랜드는 참여지수 473,393 미디어지수 1,179,916 소통지수 776,489 커뮤니티지수 839,0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68,841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182,668과 비교하면 176.40%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5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브레이브걸스 유정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1년 4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와 비교하면 11.9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1.07% 하락, 브랜드이슈 12.58% 하락, 브랜드소통 7.34% 하락, 브랜드확산 16.58% 하락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2021년 5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브레이브걸스 유정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모델하다, 행복하다, 감사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롤린, 꼬북좌, 역주행'이 높게 분석되었다. 지난 2021년 4월 브레이브걸스 유정 브랜드 빅데이터와 비교하면 36.70%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7.11% 하락, 브랜드이슈 42.08% 하락, 브랜드소통 47.13% 하락, 브랜드확산 30.93% 상승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0.46%로 분석되었다"라고 밝혔다.

2021년 5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브레이브걸스 유정, 브레이브걸스 유나, 블랙핑크 제니, 오마이걸 아린, 있지 유나, 브레이브걸스 민영, 있지 예지, 있지 리아, 있지 류진, 블랙핑크 로제, 브레이브걸스 은지, 있지 채령, 오마이걸 지호, 이달의소녀 츄, 블랙핑크 리사, 블랙핑크 지수, 오마이걸 유아, 오마이걸 효정, 오마이걸 승희, 소녀시대 유리, 오마이걸 비니, 오마이걸 미미, 레드벨벳 조이, 레드벨벳 웬디, 에이핑크 손나은, 소녀시대 태연, 스테이씨 재이, 우주소녀 여름, 레드벨벳 슬기, 스테이씨 아이사 순으로 분석되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