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1.06.01 10:04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가 의류제작 허브 플랫폼 스타트업 '위아더'에 프리A 투자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2019년 설립된 위아더는 의류 디자인 및 생산 관리 등 의류 경력 10년의 조형일 대표와 IT전문 강상구 대표 등 의류 분야 실무 전문가들이 모여 창업한 B2B 의류제작 허브 스타트업이다.

위아더는 간편한 의류제작과 부담 없는 최소주문량(MOQ)으로 간편한 발주관리, 다품종 소량생산 등 현장의 니즈를 선제적으로 파악한 '오슬' 플랫폼을 개발했다. '오슬'은 서비스 오픈 1년만에 B2B 디자이너 회원 5200명을 돌파했으며, 1500여개사 의류생산공장이 등록된 국내최다 의류생산공장 플랫폼이다. 

'오슬'에서는 공장 검색부터 비교 견적, 전자 계약 그리고 3D 시뮬레이션과 패턴을 활용한 스마트 원 스톱 생산대행까지 최고의 품질의 옷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의류제작 토탈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다.

오슬이 제공하는 다양한 조건을 통해 디자이너는 PC나 모바일을 통해 자신에게 필요한 효율적인 서비스를 선택해 쉽고 간편하게 의류를 제작할 수 있다. 의류 디자이너의 가장 큰 어려움인 평균 30단계에 이르는 복잡한 제작과정은 줄어들고, 재고에 대한 리스크는 감소된다.

조형일 위아더 대표는 "오슬은 개인부터 대형브랜드까지 최고품질 옷을 합리적 가격에 제공하는의류제작 토탈 솔루션"이라며 "투자 유치를 통해 디자이너와 생산공장이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 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제현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대표는 "K패션 및 의류제작 환경에서 혁신을 주도해 국내를 넘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도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