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전다윗 기자
  • 입력 2021.06.08 14:07
제1회 스마일 미술대회 종합 대상 수상작. 추운 겨울이 지나고 봄을 알리는 계절의 변화를 보고 미소 짓던 순간을 표현했다. (사진제공=GC녹십자)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GC녹십자는 최근 자사가 후원하고 한국코헴회 및 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가 주최한 '제1회 스마일 미술대회'의 수상 결과를 발표했다다. 

미술대회는 희귀질환 환우들이 각자 인생에서 가장 행복했던 시간을 추억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기획됐으며, 약 200명의 희귀질환 환우들이 직접 그린 작품을 응모했다.

우편을 통해 접수된 참가작들은 유초등부, 중고등부, 성인부 3개 부문으로 나눠 심사위원회의 엄중한 심사를 거친 후 총 19개의 작품이 결정됐다. 

이 중 종합 대상은 대회 취지에 부합하고, 즐거웠던 순간을 잘 표현한 성인부 남지우씨의 작품이 선정됐다. 이 작품은 '추운 겨울이 지나고 봄을 알리는 계절의 변화를 보고 미소 짓던 순간'을 담았다.

주최측은 종합대상 1명 및 부문별 금상, 은상, 동상 각각 2명의 경품과 참가자 전원에 대한 소정의 기념품을 이달 중 발송할 계획이다.

GC녹십자 관계자는 "지원하신 모든 분들에게 이번 대회가 좋은 기억으로 남길 바란다"며 "지속적으로 희귀질환 환우들을 위한 이벤트를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회의 전체 수상작은 스마일 미술대회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