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1.06.11 10:18

브랜드·중소형·인프라 갖춘 아파트, 실수요자 선호도 ‘高’…주택수요 ‘풍부’
‘익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 푸르지오 브랜드에 중소형, 국가식품클러스터 인프라까지
지하 2층~지상 22층 11개동, 전용 59㎡·78㎡·84㎡ 총 674세대 규모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브랜드’, ‘중소형’, ‘인프라’ 등 분양시장 흥행요소 3박자를 모두 갖춘 아파트가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실수요자 중심으로 청약 시장이 호황기를 맞이한 가운데 브랜드 가치와 실용성, 주거편의성에 대한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가 더욱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브랜드 아파트는 평면과 설계, 커뮤니티시설 등에서 우수한 상품성을 선보이며 입주 후에도 서비스 관리가 철저하다. 또 전용 84㎡ 이하 중소형 아파트는 가격부담이 비교적 낮고 환금성이 높아 안정적이다. 여기에 출퇴근 및 이동 편의성, 자녀의 교육환경, 편리한 생활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인프라를 갖추면 입주민들의 높은 주거 만족도가 형성된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주택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요건을 동시에 품은 주거상품은 수요가 탄탄한 만큼 부동산 활황기에는 아파트값 상승 폭이 크고 침체기에는 상대적으로 하락 폭이 작아 투자가치까지 높다”며, “내 집 마련에 나서는 수요자들이라면 실질적인 주거편의성을 누리면서 미래가치 상승도 기대할 수 있는 상품을 선별하여 청약에 나서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이런 가운데 대우건설이 전북 익산시 국가식품클러스터에 선보이는 ‘익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가 ‘브랜드’, ‘중소형’, ‘인프라’를 모두 갖춘 아파트로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6월 4일 입주자모집공고에 이어 금일(11일)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익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전북 익산시 국가식품클러스터 산업단지 A1BL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22층 11개동, 전용 59㎡․78㎡․84㎡ 총 674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중소형 평면 구성으로, △전용 59㎡A 138세대 △전용 59㎡B 61세대 △전용 78㎡ 54세대 △전용 84㎡A 269세대 △전용 84㎡B 152세대로 구성된다.

‘익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미래의 성장 동력 중심지로 평가받는 국가식품클러스터 내 위치하고 있다. 국가식품클러스터는 익산시 왕궁면 광암리·동촌리·왕궁리·흥암리 일원 약 232만㎡ 규모에 150여개 식품기업과 10개 연구기관 등이 계획된 국가식품 전문산업단지다. 향후 2만 2000명의 대규모 고용 창출에 따른 탄탄한 배후수요와 함께 일대 개발을 통한 인프라 확충 등 국가식품클러스터의 최대 수혜가 기대된다.

호남고속도로 익산IC와 722번 지방도가 인접해 타 도시로의 이동이 수월하고, 완주테크노밸리 1·2단지, 전주과학산업연구단지, 완주일반산업단지 등 다수의 산업단지가 인접해 풍부한 주택수요도 기대된다.

쿠팡 및 코스트코(입점협의중) 입점 계획에 따라 미래가치도 확보했다. 먼저, 쿠팡이 완주테크노밸리 제2일반산업단지에 대규모 물류센터를 신설하기로 결정해 이에 따른 경제유발효과가 기대된다. 이번 쿠팡 물류센터는 연면적 6만6000㎡ 규모로 2024년 완공 계획이다. 개발 완료 시 전기차 배송, 태양광발전 및 에너지저장시스템을 통한 물류시설 운영 등 다양한 산업이 동반성장할 전망이다. 여기에 단지 인근 왕궁물류단지에는 대형전문상가 및 코스트코가 입점협의 중으로 탄탄한 생활인프라가 마련될 예정이다.

차별화된 교육환경도 주목된다. ‘익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도보 3분 거리에 유치원과 초등학교, 중학교가 위치해 안심통학권 입지를 충족했다. 또한 교사 1인 당 학생 수가 적어 질 높은 교육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특색 있는 방과 후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어 자녀들의 교육에 안성맞춤이다.

높은 정주여건도 기대된다. 단지 주변에 농협과 하나로마트, 우체국 등이 위치해 있어 생활 편의성이 양호하고, 도리산을 중심으로 한 풍부한 녹지공간을 갖춰 깨끗한 자연환경을 즐기기에도 좋다.

전북 익산시에 최초로 선보이는 ‘푸르지오’ 브랜드의 가치도 이목을 끈다. 브랜드에 걸맞은 평면 설계와 커뮤니티, 조경 시설 등도 적용될 예정이다. 또 스마트 클린 에어 시스템, 미세먼지 측정 시스템, 지진감지 경보 시스템 등의 안전특화 요소가 함께 도입될 예정이다. 

한편, ‘익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의 견본주택은 익산시 부송동 215-39에 위치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