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1.06.16 03:57
트와이스 쯔위 (사진제공=JYP 엔터테인먼트)
트와이스 쯔위 (사진제공=JYP 엔터테인먼트)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트와이스(TWICE) 쯔위가 아이돌 순위 서비스 '최애돌'에서 6월 14일 2억2637만9317표를 받아 제168대 기부요정에 이름을 올렸다.

23번째 생일을 맞은 쯔위를 위해 팬클럽 원스는 ‘#우주속_가장_반짝이는_쯔위’ 해시태그와 함께 축하 메시지를 보냈고 화력을 모아 투표함으로써 기부요정을 탄생시켰다.

원스는 ‘최애돌’ 앱 내에서 팬들이 힘을 합쳐 기념일 광고를 진행할 수 있는 ‘서포트’를 달성하며‘최애돌’ 인앱 배너는 물론 건대입구역 CM보드 광고, 홍대입구역 미디어월 멀티비전 광고를 선물하기도 했다.

다현, 지효를 비롯한 트와이스 멤버들은 '최화정의 파워타임' 게스트로 출연해 막내 쯔위의 생일을 언급하고 애정을 표현해 눈길을 끌었다. 앞서 트와이스는 새 앨범 ‘Taste of Love’를 발매하고 미국 NBC 토크쇼 ‘엘렌쇼’에서 타이틀곡 ‘Alcohol-Free’를 최초로 선보이며 화려하게 컴백했다.

쯔위의 이름으로 ‘밀알복지재단’에 전달될 기부금은 코로나19로 고립된 장애인을 위한 기금으로 쓰인다. 쯔위는 기부천사 18회, 기부요정 9회 선정되어 총 27회 기부하며 누적 기부금액 1350만 원을 달성했다. ‘최애돌’ 총 누적 기부금액은 2억 3600만 원이다.

한편, ‘최애돌’은 최근 30일 동안의 누적 순위를 환산해 1위를 달성하면 기부천사, 각종 기념일에 기준 이상을 달성하면 기부요정으로 선정해 기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