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1.06.23 09:42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구름이 '정보문화 유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2021년 정보문화 유공 장관 표창은 국가 정보문화 발전에 기여한 개인 54명과 단체 16곳이 수상했다.

구름은 AI·SW 전문 인재 교육을 통한 국가 경쟁력의 저변을 확대하고, 글로벌 클라우드 기업으로서 대한민국 SaaS의 우수성을 알린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표창을 수상했다. 

구름은 '개발자 성장 중심의 생태계 구현'이라는 철학 아래 개발자 교육을 통해 AI·SW 역량을 강화하는 '구름EDU'와 AI·SW 개발 역량을 평가할 수 있는 '구름DEVTH'로 개인과 기업의 AI·SW 개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구름의 대표적인 글로벌 서비스인 구름IDE는 클라우드 기반의 통합개발환경(IDE)을 개인 개발자의 프로젝트 진행은 물론 대학교, 스타트업을 비롯하여 주요 기업의 개발팀을 대상으로 제공하며 효율적인 개발을 지원한다.

구름IDE는 이용 트래픽의 70% 이상이 해외에서 발생하는 글로벌 클라우드 SaaS로서의 존재감을 강화하고 있다.

구름은 개발자 성장 중심의 AI, SW 생태계를 함께 만들어갈 개발자 및 비개발자를 구름 채용페이지와 로켓펀치를 통해 공격적으로 채용하고 있다.

김현화 구름 COO는 "구름은 더 나은 개발자 성장 중심의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서비스를 지속해서 강화하고 확장해 나갈 예정인 만큼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