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1.06.23 10:08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인포뱅크 아이엑셀이 투자한웨인힐스벤처스가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

웨인힐스벤처스는 2021년 1월에 1페이지 분량의 한글 문서 내용을 3~4분 만에 영상 콘텐츠 변환하는 인공지능 소프트웨어를 개발했다.

음성이나 텍스트를 해당 소프트웨어에 업로드하면, 내용을 자동으로 요약해 주고 요약된 키워드를 분석하여 이야기와 어울리는 이미지, 애니메이션, 효과음, 음원, 영상 등을 자체 데이터베이스 안에서 자동 검색하여 영상 콘텐츠로 제작해 준다.

보통 10~20분 분량의 영상을 업로드하려면 편집만 수 시간에서 수십 시간이 걸리는데, TTV 기술을 적용하면 편집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다. 

TTV 기술은 특히 모바일 네이티브 세대인 Z세대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필요한 정보를 포털사이트가 아닌 유튜브 안에서 검색할 만큼 영상 콘텐츠에 익숙해져 있는 이들 세대에게 텍스트 보다는 이미지와 영상을 우선시하는 제로 텍스트 라이프 스타일 구현이라는 기대치에 부합하기 때문이다. 

한편 인공지능(AI)이란 인간의 학습능력과 추론능력, 지각능력, 자연언어의 이해능력 등을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실현한 기술을 말한다. 컴퓨터가 인간의 지능적인 행동을 모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인간과 같이 사고하고 학습하고 판단하는 논리적인 방식을 사용하는 고급 컴퓨터 프로그램을 지칭하기도 한다.

1980년대 인간의 사고를 두뇌 작용의 산물로 보고 이 구조를 분석하고 처리하는 메커니즘을 규명하면 생각하는 기계를 만들수 있다는 '신경망 이론'으로 인공지능이 다시 주목 받은뒤 1990년대 인터넷 으로 발전의 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 인터넷 검색 엔진으로 모은 방대한 데이터를 기계학습을 통해 분석하게 한 뒤, 스스로 학습하는 방식으로 진화되었기 때문이다. 이후 인간의 뇌를 모방한 신경망 네트워크 구조로 이뤄진 딥러닝(Deep Learning)알고리즘으로 발전하면서 종전의 한계를 뛰어넘었다. 2016년 알파고와 이세돌 기사와의 바둑대결로 인공지능의 우수성과 발전 가능성이 입증됐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