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1.07.27 11:07
서경대학교 전경. (사진제공=서경대학교)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서경대학교 산업경영연구소가 중소·중견기업 경영컨설팅 실무자를 대상으로 경영컨설팅 전문가(MCP) 실무자과정 1기 수강생 20명을 모집한다. 

MCP 실무자과정은 9월 4일부터 19일까지 3주간 주말(토·일) 42시간 일정으로 삼성전자, 삼성SDS, 한국IBM, KOTRA 등에서 근무한 베테랑 컨설팅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 실무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MCP 실무자과정은 전문경영컨설턴트로 활동하고자 하는 (예비) 경영컨설턴트들이 경영컨설팅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마련된 주말 특별 프로그램이다. 

서경대 산업경영연구소는 ‘비즈니스 실무경력자들이 중소·중견 기업을 대상으로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경영컨설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컨설팅 제안서 작성, 자료수집과 분석기법, 경영분석 도구, 데이터 분석 및 처리 방법, 원가관리 및 재무분석, 고객과의 의사소통, 협상스킬, 그리고 신규 사업 개발 방법’ 등에 집중해 수강생들로 하여금 경영컨설팅 역량을 단기간에 끌어 올릴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MCP 실무자과정 안내 및 참가 신청서 접수는 경영학부 이봉휘 교수에게 이메일로 하면 된다. 

한문성 서경대 산업경영연구소장은 “다년간 다양한 분야 컨설팅 현장에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전문가들이 실무중심으로 진행하는 과정”이라며 “이 과정을 이수한 경영컨설턴트들은 중소·중견기업의 경쟁력 강화는 물론 글로벌 진출을 선도하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