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1.10.12 01:33
방탄소년단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사진=BTS SNS 캡처)
방탄소년단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사진=BTS SNS 캡처)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NCT 3위 세븐틴이 자리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9월 9부터 2021년 10월 9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133만325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9월 빅데이터와 비교하면 12.04% 증가했다.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0월은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90% 하락, 브랜드이슈 19.84% 상승, 브랜드소통 12.15% 상승, 브랜드 확산 16.39% 상승"이라고 말했다.

이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은 링크 분석에서 '기록하다, 협업하다, 지원하다'가 높게 나왔다. 또한 키워드 분석은 '콜드플레이, 마이 유니버스, 빌보드'에 관심이 높았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6.98%로 나타났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1.62% 하락, 브랜드이슈 21.98% 상승, 브랜드소통 9.81% 상승, 브랜드확산 7.83% 하락"이라고 전했다.

2021년 10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NCT, 세븐틴, 엑소, 인피니트, 스트레이 키즈, 더보이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하이라이트, 비투비, 아스트로, 슈퍼주니어, 에이티즈, 샤이니, 몬스타엑스, 신화, 2PM, 엔하이픈, 온앤오프, 빅스, 동방신기, 위너, 펜타곤, SF9, 트레저, 뉴이스트, 빅뱅, 골든차일드, 블락비, FT아일랜드 순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