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전현건 기자
  • 입력 2021.10.24 15:50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 (사진=홍준표 의원 페이스북 캡처)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 (사진=홍준표 의원 페이스북 캡처)

[뉴스웍스=전현건 기자]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홍준표 의원은 24일 "소환 대기 중이어서 공식 석상에 못 나오는 부인보다는 유명인사가 아닌 부인을 후원회장으로 두는 것은 아름다운 동행"이라고 밝혔다.

이날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최근 논란이 됐던 '개 사과' SNS와 부인 김건희씨가 무관하다는 취지로 언급하면서 "어떤 분은 가족이 후원회장도 맡는다"고 말한 데 대해 홍 의원이 반박하고 나섰다.

홍 의원은 "국회의원을 할 때도, 지난 대선을 할 때도 저는 제 아내가 이 세상에서 가장 든든한 후원 회장이었고 지금도 그렇다"고 말했다.

이어 "그걸 흠이라고 비방하는 모 후보의 입은 꼭 개사과 할 때하고 똑같다"며 "부끄러움이라도 알아야 한다. 자꾸 그러시면 이재명의 뻔뻔함을 닮아 간다고 비난 받는다"고 덧붙였다.

이날 홍 의원은 윤 캠프에서 김태호·박진 국민의힘 의원과 심재철 전 의원, 유정복 전 인천시장을 영입한 것에 대해서도 "광역 단체장 공천을 미끼로 중진 출신들을 대거 데려 가면서 선대위에 뒤늦게 영입하는 것이 새로운 정치냐"고 반문하면서 "이미 개 사과로 국민을 개로 취급하는 천박한 인식이 만천하에 드러났고 줄세우기 구태정치의 전형이 돼버렸다"고 비판했다.

또 "마치 당을 장악한 듯이 선관위에도 압박을 가하고 참 어이 없는 검찰당을 만들고 있다"며 "그러다가 한방에 훅 가는 것이 정치고 분노한 민심과 당심은 이길수 없다는 것이 곧 드러날 것"이라고 언급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