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승윤 기자
  • 입력 2021.12.02 11:46

[뉴스웍스=백승윤 기자] 2일 유통업계에서는 CJ제일제당이 '2021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 종합환경·사회·지배구조(ESG) 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고, KGC인삼공사가 창업 122주년을 맞아 12월 3일부터 19일까지 '정관장 창업 122주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전자랜드가 오는 31일까지 노트북을 비롯한 IT가전을 다양한 혜택과 함께 판매하는 '반갑다! 미리 보는 아카데미!' 행사를 진행한며, 교촌치킨이 고객들에 대한 감사함을 담아 '한 달간의 크리스마스' 연말 이벤트를 마련했다. 삼양식품은 지난 9월 선보인 '삼양라면 IMC 캠페인-평범하게 위대하게'로 2021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대상과 금상을 수상했고, 투썸플레이스의 21년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은 '윈터 미라클'을 테마로 광고 영상에 담았다. 

1일 열린 2021 지속가능경영유공 시상식에서 정길근(오른쪽) CJ제일제당 지속가능경영담당 부사장이 산업통상자원부 차관으로부터 종합ESG 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표창을 수여받고 있다. (사진제공=CJ제일제당)
1일 열린 2021 지속가능경영유공 시상식에서 정길근(오른쪽) CJ제일제당 지속가능경영담당 부사장이 산업통상자원부 차관으로부터 종합ESG 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표창을 수여받고 있다. (사진제공=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국내외에서 최고 수준의 지속가능(ESG)경영 실천 성과 인정 받아

CJ제일제당이 '2021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 종합환경·사회·지배구조(ESG) 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은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는 지속가능경영 부문의 유일한 정부포상으로, 지속가능경영의 실천과 확산을 선도한 우수 기업들을 선정해 시상한다.

CJ제일제당은 지속가능경영 지향점인 '자연과 자연' 선순환을 위한 환경적·사회적·경제적 가치 창출, 지속가능경영 위원회 및 협의체 등 추진체계 구축,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인권경영 및 다양성 존중의 조직문화 구축, 환경 영향 최소화를 위한 목표 및 전략 수립 등 진정성 있는 실천 노력을 인정 받았다.

정관장 창업 122주년 프로모션 포스터. (사진제공=KGC인삼공사)
정관장 창업 122주년 프로모션 포스터. (사진제공=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 '정관장 창업 122주년' 프로모션

KGC인삼공사가 창업 122주년을 맞아 12월 3일부터 19일까지 '정관장 창업 122주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코로나19 이후에도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정관장을 찾는 소비자들도 늘고 있다. 이에 KGC인삼공사는 창업 122주년을 기념해 고객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담아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정관장은 창업을 기념해 '홍삼정 마음에디션' 신제품 출시 혜택을 마련했다. ‘홍삼정 마음에디션’은 정관장 대표 제품인 ‘홍삼정(240g)’에 연말 분위기를 담은 레드 원통형 패키지와 골드컬러 레터링을 더했다.

'홍삼정 마음에디션'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2022년 52주 매일 건강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은 '52주 건강다짐 다이어리' 굿즈와 정관장 포인트 2만점을 제공한다.

 전자랜드 파워센터 용산IT점에서 고객들이 노트북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제공=전자랜드)

◆전자랜드, '반갑다! 미리 보는 아카데미!' 행사 개최

전자랜드가 오는 31일까지 노트북을 비롯한 IT가전을 다양한 혜택과 함께 판매하는 '반갑다! 미리 보는 아카데미!' 행사를 진행한다.

전자랜드는 행사 기간 다양한 노트북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100만원 이상의 노트북을 삼성제휴카드 또는 스페셜 롯데카드로 결제한 고객에게는 최대 36개월의 장기 무이자 혜택을 준다. 150만원 이상의 노트북을 국민카드로 구매 시 금액대별 최대 10만원의 추가 캐시백을 증정한다. 추가로 일부 행사 모델을 삼성카드로 결제하면 모델별로 최대 10만원의 추가 캐시백을 지급한다.

전자랜드의 순수 정품 조립 데스크톱 PC인 '순정PC'의 구매 혜택도 준비했다. 행사 기간 100만원 이상의 순정PC를 삼성제휴카드 또는 스페셜 롯데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36개월의 장기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100만원 이상의 순정PC를 삼성카드로 구매 시 금액대별 최고 17만원의 추가 캐시백을 지급한다.

'한달간의 크리스마스' 포스터. (사진제공=교촌에프앤비)

◆교촌치킨, '한 달간의 크리스마스' 이벤트 전개

교촌치킨이 고객들에 대한 감사함을 담아 '한 달간의 크리스마스' 연말 이벤트를 마련했다.

교촌은 오는 31일까지 교촌치킨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교촌치킨을 구매한 후, 문자로 구매 인증사진을 보내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응모 문자 번호는 '1599-1310'다. 구매 인증 사진은 영수증, 주문 내역, 제품 사진, 치맥 등 교촌치킨을 맛있게 즐기고 있는 사진이라면 모두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당첨된 고객들에게는 풍성한 경품이 증정된다. 당첨자는 1월 7일 발표 예정이다.

삼양라면 광고 포스터. (사진제공=삼양식품)
삼양라면 광고 포스터. (사진제공=삼양식품)

◆삼양식품, 2021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금상 수상

삼양식품은 지난 9월 선보인 '삼양라면 IMC 캠페인-평범하게 위대하게'로 2021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대상과 금상을 수상했다.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광고대상은 TV, 디지털, 인쇄, 옥외 등 전 광고 매체를 아우르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종합광고상으로, 13개의 일반 부문과 3개의 특별 부문으로 나누어져 있다. 매년 약 2000점의 작품들이 출품돼 치열한 경쟁을 벌이며, 심사 기준은 크리에이티브, 작품의 완성도, 브랜드와의 연관성, 메시지 전달성, 사회 반영적 표현성, 기획의 전략성 등이다. 올해는 총 69개 작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삼양식품의 '평범하게 위대하게'는 올해 브랜디드콘텐츠 부문 대상과 오디오 부문 금상을 수상해 총 2개의 상을 받았다.

원터 미라클 광고 영상 캡처. (사진제공=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 안테나 소속 아티스트들과 함께한 '원터 미라클' 광고 캠페인 공개

투썸플레이스의 21년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은 '윈터 미라클'을 테마로 광고 영상에 담았다.

다양한 에피소드를 통해 사랑하는 사람들과 보내는 행복한 크리스마스 풍경과, '미라클 초콜릿 무', '미라클 윈터 파티' 등 투썸의 크리스마스 시즌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안테나의 정승환, 권진아, 샘김이 함께한 광고 삽입곡 '유어 윈터, 아워 미라클(Your Winter, Our Miracle)'은 캐럴을 연상시키는 멜로디가 돋보이는 곡으로, 이번 광고 영상을 위해 특별히 제작됐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