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2.01.12 12:08

이준석 "이재명 후보, 어떤 말 할지 기대도 안 해…지켜보고 분노하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지난 3일 국회에서 '청와대에서 화상으로 열린 2022년 신년인사회'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국민의힘 홈페이지 캡처)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지난 3일 국회에서 '청와대에서 화상으로 열린 2022년 신년인사회'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국민의힘 홈페이지 캡처)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변호사비 대납 의혹'을 최초로 제기한 제보자가 12일 사망한 채 발견되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 같은 당의 홍준표 의원은 이 후보측을 향해 의혹을 제기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왜 이렇게 안타까운 일이 자꾸 일어나는지 모르겠다"며 "이재명 후보가 이분에 대해서는 어떤 말씀을 하실지 기대도 안 한다"고 비꼬았다.

그러면서 "지켜보고 분노하자"고 썼다. 

홍 의원도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또 죽어 나갔다"며 "자살인지 자살 위장 타살인지 모를 이재명 후보 관련 사건의 주요 증인이 또 죽었다"고 지적했다.

이어 "우연치고는 참 기이한 우연의 연속"이라며 "대장동 관련 두 명에 이어 이번에는 소송 비용 대납 관련 한 명까지 의문의 주검이 또 발견됐다"고 꼬집었다.

특히 "영화나 드라마에서나 있을 법한 조폭 연계 연쇄 죽음은 아닌지 이번에는 철저하게 조사해야 할 것"이라며 "무서운 세상이 돼 간다"고 개탄했다.

경찰에 따르면 서울 양천경찰서는 앞서 전날 오후 8시40분께 서울 양천구의 모텔에서 숨진 이모 씨를 발견했다. 

이 씨는 지난 2018년 이 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을 맡았던 검사 출신 A변호사가 수임료 명목으로 현금 3억원과 3년 후에 팔 수 있는 상장사 주식 20억여원을 받았다는 사실을 입증할 녹취록이 있다고 최초로 제보한 인물이다.

경찰은 이 씨의 사망에 특별한 경위를 확인하지 못해 부검 등을 통해 조사할 예정이다.

한편, 사망한 이 씨가 지난해 12월말에 SNS에 쓴 글 중에는 "이생은 비록 망했지만 저는 딸과 아들이 결혼하는 것을 볼때까지는 절대로 자살할 생각이 없다"고 쓴 글이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