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2.04.28 11:48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8일 게임업계에서는 업데이트, 알파테스트, 게임 대회 소식이 전해졌다. 

넷마블이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의 서비스 7주년을 기념해 '닥터 스트레인지' 테마 업데이트를 실시했고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인 '펍지 콘티넨탈 시리즈6 아시아'를 29일 개막한다. 넥슨이 28일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업데이트를 실시했고 라이엇 게임즈의 1인칭 전술 슈팅 게임(FPS) 발로란트가 네 번째 에피소드의 '액트3'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스카이테크놀러지가 자사의 블록체인 플랫폼 '스카이 플레이'에서 서비스 준비 중인 캐주얼 게임 '코인그리드'의 알파 테스트를 성료했고 프리티비지가 여성향 모바일 게임 '두근두근 러브언홀릭 교실'을 글로벌 론칭했다슈퍼셀의 모바일 슈팅 게임 '브롤스타즈'가 '스턴트 쇼'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펠라즈가 이날 글로벌 대작 TCG '듀얼리스트 킹'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에서 52번째 신규 캐릭터 '아디나'를 공개했고 컴투스가 일본 대체불가능토큰(NFT) 및 블록체인 업체 더블점프 도쿄에 투자를 진행했다.

(사진제공=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7주년

넷마블이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의 서비스 7주년을 기념해 '닥터 스트레인지' 테마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통해 '닥터 스트레인지', '스칼렛 위치', '웡', '아메리카 차베스'가 착용 가능한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 유니폼을 공개했다. 세 명의 유저가 팀을 구성해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신규 협동 콘텐츠 '멀티버스 인베이전'을 오픈하고, '웡'의 티어-3 승급 및 신규 얼티밋 스킬을 추가했다. 영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도감' 콘텐츠를 게임 내 아이템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넷마블은 '마블 퓨처파이트' 서비스 7주년 기념일인 4월 30일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티어-3 영웅 선택권'과 '7주년 기념 코믹스 카드' 등 특별 보상을 선물한다.

◆크래프톤, 'PCS6 아시아' 개막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인 '펍지 콘티넨탈 시리즈6 아시아'를 29일 개막한다.

PCS6는 아시아, 아시아퍼시픽, 아메리카, 유럽 4개의 권역에서 펼쳐지는 온라인 이스포츠 대회다. 각 권역 별 예선을 통해 선발된 16개 팀은 권역 별 25만 달러(총 100만 달러) 상금을 놓고 6일간 일일 5매치, 권역 당 총 30매치를 치른다. 한국이 포함된 PCS6 아시아는 오는 29일부터 5월 8일까지 2주 동안, 매주 금, 토, 일요일 진행된다. 아시아 권역에서는 한국 6팀, 중국 8팀, 일본 1팀, 차이니즈 타이페이·홍콩·마카오 1팀, 총 16개의 팀이 맞붙는다. PCS6 아시아는 경기일 오후 7시부터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공식 유튜브, 트위치, 아프리카TV, 네이버TV, 틱톡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PCS6 기념 특별 아이템은 5월 6일 오후 5시까지 인게임 상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아이템 판매 수익의 30% 중 절반은 상금에 추가되며, 나머지 절반은 참가한 팀들에게 균등하게 분배될 예정이다.

(사진제공=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업데이트

넥슨이 28일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던파모바일'의 첫 번째 레이드인 '사도 로터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사도 로터스'는 원작 '던전앤파이터'의 12사도 중 하나인 '로터스'가 보스로 등장하는 레이드 콘텐츠로 최대 6명의 유저가 협력할 수 있다. 총 3단계로 구성된 '사도 로터스'는 단계가 진행될수록 난이도가 높아지며, 보상으로 '천해의 신비 무기', '천해의 지배자 액세서리' 등 에픽 등급의 아이템 획득이 가능해 레이드의 재미를 더했다. '거너'의 신규 전직 캐릭터인 '메카닉'과 '스핏파이어' 2종을 공개했다. 추가된 '코스모 게이지'는 '지옥파티'에서 에픽 장비를 획득하지 못할 때마다 쌓을 수 있는 포인트로, '코스모 게이지'를 모두 채우면 임의의 에픽 장비를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다. 장비의 누적된 강화 포인트를 페널티 없이 이전할 수 있는 '계승' 기능을 추가했다. 육성한 캐릭터들로 원정을 보내 최고 에픽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모험단 원정' 등 편의성 및 플레이 환경을 개선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시스템을 추가했다. 넥슨은 5월 한 달 동안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게임에 접속하면 캐릭터에 바로 장착할 수 있는 강력한 무기인 '환영의 무기'를 지급한다.

(사진제공=라이엇게임즈)

◆'발로란트' 업데이트

라이엇 게임즈의 1인칭 전술 슈팅 게임(FPS) 발로란트가 네 번째 에피소드의 '액트3'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업데이트에서는 요원 '페이드'가 전장에 합류하고, 신규 무기 스킨 'RGX 11z 프로' 시리즈와 배틀 패스가 추가된다. '페이드'는 터키 출신 현상금 사냥꾼이다. 페이드는 악몽의 힘을 이용해 표적을 쫓는다. 맵 전체에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존 정찰대 중심 요원 ‘소바’와 달리 좁은 구역 정찰에 특화됐다. 페이드의 스킬은 악몽을 의미하는 구슬을 테마로 설계됐다. 페이드가 '귀체'스킬을 사용하면 일정 시간이 지난 후 땅에 떨어진 구슬이 적의 위치를 드러낸다. '포박' 스킬을 사용하면 일정 시간이 지난 후 구슬이 폭발해 적이 빠져나가지 못하도록 한다. '추적귀' 스킬은 전방 원뿔 시야 범위에 들어온 적과 적의 흔적을 고정해 추격하며, 적에게 닿았을 때 적의 시야를 제한한다. 페이드의 궁극기는 '황혼'이다. 황혼을 발사하면 벽을 통과할 수 있는 악몽의 에너지 파동이 보내진다. 'RGX 11z 프로'는 하이엔드 게이밍 기기에서 영감을 받았다.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LED 조명과 투명 케이스에 전기식 커스텀 회전 로터를 갖춘 외관은 고성능 조립 PC와 게이밍 기기를 연상하게 한다.

(사진제공=스카이테크놀러지)

◆'코인그리드' 알파 테스트

스카이테크놀러지가 자사의 블록체인 플랫폼 '스카이 플레이'에서 서비스 준비 중인 캐주얼 게임 '코인그리드'의 알파 테스트를 성료했다.

'코인그리드'는 스카이엔터테인먼트의 최신작이자 지구 온난화로 위험에 처한 남극의 귀여운 캐릭터들을 구해 함께 모험하는 캐주얼한 게임으로 싱글 또는 실시간 경쟁요소가 가미된 PVP 매치 중 선택하여 즐길 수 있다. 넷마블 '모두의마블' 글로벌 총괄을 역임한 바 있고, 현 스카이엔터테인먼트 김경민 총괄 PD는 "가위, 바위, 보와 같이 쉬운 심리 게임을 토대로 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NFT게임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라고 말했다. 스카이테크놀러지는 싱가포르 법인 주재 하에 '쉬운 NFT 비지니즈 플랫폼' SKY 플레이 오픈을 앞두고, 자체 토큰 상장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사진제공=프리티비지)

프리티비지, '두근두근 러브언홀릭 교실' 론칭

프리티비지가 여성향 모바일 게임 '두근두근 러브언홀릭 교실'을 글로벌 론칭했다.

'두근두근 러브언홀릭 교실'은 여성향 스토리 게임에 퍼즐과 수집 요소를 접목시킨 모바일 캐주얼 게임이다.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북미 지역부터 순차적으로 남미, 유럽, 아시아 지역으로 마케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프리티비지는 2019년에 설립된 개발사다. 넵튠은 2021년 5월 프리티비지 지분 58%를 확보, 자회사로 편입시켰다. 지속적인 DLC를 추가하는 방식으로 시즌제를 도입, 게임 내에서 다른 형태의 게임을 연결해 IP를 발전시켜 나가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 틱톡의 러브언홀릭 및 등장인물 해시태그는 9000만 뷰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사진제공=슈퍼셀)

◆'브롤스타즈' 업데이트 

슈퍼셀의 모바일 슈팅 게임 '브롤스타즈'가 '스턴트 쇼'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브롤러 2종이 추가된다. '자넷'은 곡예사이자 가수로 활동 중인 크로마틱 브롤러로, 브롤패스 30단계에서 획득 가능하다. 시즌 후반에는 자넷의 여동생인 '보니'도 만나볼 수 있다. 영웅 브롤러인 보니는 대포 '클라이드'’를 가지고 다니며 '대포 모드'와 '보니 모드' 두 가지 형태로 공격이 가능해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PvP와 PvE 요소가 결합된 신규 게임 모드도 선보인다. 3대3 게임 모드인 '봇 드롭'은 플레이어가 로봇의 침략에 맞서면서 로봇을 파괴하고, 8개의 볼트를 먼저 수집하는 팀이 승리하는 방식으로 색다른 재미를 경험해볼 수 있다. 새로운 꾸미기 아이템 '스프레이'도 추가됐다. 스턴트 쇼 업데이트를 통해 '바이커 칼', '발키리 자넷', '충돌 테스트 대릴', '대군주 바이런' 등 각양각색의 매력을 지닌 신규 스킨 10종을 만나볼 수 있다.

펠라즈-듀얼리스트 킹, '파트너십'

펠라즈가 글로벌 대작 TCG '듀얼리스트 킹'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펠라즈는 향후 출시할 엔터테인먼트 NFT 컬렉션을 게임 산업에 접목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다. 펠라즈는 웹3의 가치에 부합하는 '엔터테인먼트 3.0'을 지향하는 NFT 플랫폼이다. 듀얼리스트 킹은 글로벌 게임 회사 DK 다오가 개발한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NFT 게임이다. 이번 파트너십은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위한 NFT 솔루션을 제공하는 펠라즈가 게임 산업 분야로 NFT 생태계를 확장했다는 의미를 갖는다. 펠라즈는  종합 엔터 상장사 판타지오와 NFT 컬렉션 출시를 준비중에 있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이터널 리턴, 신규 캐릭터 '아디나' 공개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에서 52번째 신규 캐릭터 '아디나'를 공개했다.  

낙천적인 점성술사인 '아디나'는 태양, 달, 별 등 고유 자원인 ‘천체’를 수정 구슬에 담아 각종 스킬들을 강화시켜 싸우는 실험체다. '아디나'의 주요 스킬로는 천체 소모시 이동 속도 증가·천체 충전 효과·일정 시간 내에 기본 공격을 맞췄을 때 대상의 이동속도를 감소시키는 패시브 스킬인 '별 읽기', 전방으로 관통 투사체를 발사해 상대에게 대미지를 입히고 태양·달·별 천체에 따라 추가 디버프 효과를 가하는 스킬 '루미너리', 삼각형 범위에 스킬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느리게 만든 뒤 천체에 따라 추가 효과를 부여하는 스킬인 '에스펙트', 지장 대상에 천체를 붙여 스킬 피해를 입힌 뒤 천체를 바닥에 떨궈 범위 내 적에게 대미지를 입히는 스킬 '디센던트', 궁극기로는 같은 천체가 연속될 때 강화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점성술사의 해석'으로 구성됐다. 다양한 시스템 개선도 이뤄졌다. 캐릭터 선택 화면에서도 '보이스 챗'을 켜고 끌 수 있는 '캐릭터 선택 화면 팀 보이스 참여 기능'이 추가됐다. 여러 실험체에 대한 밸런스 개선 및 버그 수정도 함께 이뤄졌다.

◆컴투스, 日 NFT기업에 투자

컴투스그룹이 일본 대체불가능토큰(NFT) 및 블록체인 업체 더블점프 도쿄에 투자를 진행했다.

컴투스는 더블 점프 도쿄와 엠버 그룹, 점프 크립토 등 3사가 공동 주관하는 시리즈C 펀딩에 투자자로 참여했다. 더블점프 도쿄는 펀딩으로 총 2500만 달러 규모의 투자금을 확보했다. 펀딩에는 컴투스를 비롯해 엑세스 벤처스, 덴츠 벤처스, 폴리곤, 프로토콜 랩스 등이 투자사로 참여한다. 컴투스와 더블점프 도쿄는 ‘오아시스’프로젝트에도 참여해 파트너십을 구축한 바 있다. 더블점프 도쿄는 '마이 크립토 히어로즈' 등 유명 블록체인 게임을 비롯해 NFT 발행, 관리, 판매를 간편하게 만드는 NFT 상용 솔루션을 서비스하고 있다. 컴투스는 'C2X 플랫폼'에 주요 콘텐츠 공급자로 참여하고 있다. C2X 플랫폼은 블록체인 생태계로 게임을 중심으로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실제적 가치를 창출하고, 유저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을 지향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