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08.08 16:49

'브이라이징' 이벤트 참여·'슈퍼피플' 파이널 베타 테스트·'프리스톤테일M' 사전 등록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8일 게임업계에서는 K리그 경기 중계, 채용연계형 인턴십 모집, 퍼블리싱 그룹 집중 채용, 이벤트 참가, 파이널 베타 테스트 진행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국내 프로 축구 K리그 경기를 공식 홈페이지에서 중계하고, 스마일게이트 스토브가 인프라 보안 '채용연계형 인턴십' 2기를 모집한다. 크래프톤이 퍼블리싱 그룹 집중 채용에 나서며 생존 게임 '브이라이징'이 '스팀 생존 게임 축제' 이벤트에 참가한다. '슈퍼피플'이 파이널 베타 테스트를 시작해 이 기간 동안 '슈퍼 토너먼트'를 개최하며,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프리스톤테일M'이 사전 등록에 돌입했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K리그' 경기 중계

넥슨이 스포츠 중계권을 확보해 프로 축구 K리그 경기를 공식 홈페이지에서 중계한다.

중계는 축구 예능 유튜브 채널 '이스타TV'의 해설가 이주헌·박종윤이 맡으며, '피파 온라인 4' 공식 홈페이지에서 시청할 수 있다. 기존 중계와 달리 실시간 채팅 기능을 도입해 시청자와의 소통을 강화하며, 중계 도중에 피파 온라인 4와 관련된 게임 쿠폰을 제공한다. 프로팀 구단 관계자와 경기 중 실시간 인터뷰를 진행할 계획이다. 넥슨은 지난 7일 오후 7시 전북 현대 모터스와 울산 현대 축구단의 경기를 공식 홈페이지에서 중계했다. 오는 28일에는 전북 현대 모터스와 포항 스틸러스 경기를 중계하며, 9월과 10월에도 K리그 경기를 중계할 예정이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인프라 보안 '채용연계형 인턴십 2기' 모집

스마일게이트 스토브가 인프라보안 '채용연계형 인턴십 2기'를 모집한다.

인턴십 모집은 데이터 센터 시스템(서버) 엔지니어, 퍼블릭 클라우드(아마존 웹 서비스·애저) 엔지니어, 프라이빗 클라우드 개발 엔지니어, 정보시스템 보안 엔지니어(보안 시스템·운영 관리), 정보 시스템 보안 관리자(보안 정책 수립 및 보안 리스크 관리), 빅데이터 플랫폼(하둡·카프카·일래스틱서치) 엔지니어, 데이터베이스 관리자, 정보 시스템 보안 엔지니어(자동화 기술 개발 및 모의 해킹) 등 8개 직무에서 실시된다. 모집 기간은 오는 22일까지며, 두 자릿 수 규모로 모집할 계획이다. 인턴십 참여를 희망하는 지원자는 스마일게이트 그룹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이후 서류 전형과 면접 등의 전형 절차를 거쳐 인턴십 여부가 결정되며, 최종 합격자는 오는 9월 중순 입사해 약 3개월간 인턴십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인턴십 기간 동안 평가 우수자에게는 정규직 채용 면접 기회가 주어지며, 실무자의 밀착 멘토링도 받을 수 있다. 3개월간 매달 250만원의 인턴 활동비도 지급된다.

(사진제공=크래프톤)
(사진제공=크래프톤)

◆크래프톤, '퍼블리싱 그룹' 집중 채용

크래프톤이 퍼블리싱 그룹 집중 채용을 진행한다.

크래프톤 퍼블리싱 그룹은 크래프톤이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든 게임에 대한 전략 수립, 마케팅, 파트너십 등 운영 전반과 연관된 업무를 담당한다. 독립 스튜디오 및 게임 라인업 확장에 따라 퍼블리싱 그룹 내 사업 PM, 사업 개발, E-스포츠, 글로벌 비즈니스, 마케팅 등의 주요 부문에서 채용을 진행한다. 서류 전형과 면접 전형을 거쳐 최종 입사가 결정되며, 일부 직군에 한해서는 직무 테스트를 진행한다. 8일부터 크래프톤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 가능하다.

(사진제공=스턴락 스튜디오)
(사진제공=스턴락 스튜디오)

◆'브이라이징', '스팀 생존 게임 축제' 참가

'브이라이징'이 '스팀 생존 게임 축제' 이벤트에 참가한다.

생존 게임 축제 이벤트는 지난 1일부터 8일(한국 시간 기준 8월 2일 새벽 2시부터 9일 새벽 2시)까지 진행된다. 해당 기간 동안 브이라이징을 2만500원에서 10% 할인된 1만8450원으로 접할 수 있다. 브이라이징은 뱀파이어가 돼 낮에 빛을 피하고 밤에 어둠 속을 배회해야 살아남을 수 있는 뱀파이어 생존 게임이다. 게임이 진행되는 동안 유저는 혈액을 찾아 체력을 회복하고, 태양을 피해 생존해야 한다. 혼자 탐색과 전투를 진행하거나 온라인에서 친구와 적을 만날 수 있다. 

(사진제공=원더피플)
(사진제공=원더피플)

◆'슈퍼피플', 파이널 베타 테스트 진행·슈퍼 토너먼트 개최

슈팅 게임 '슈퍼피플'이 파이널 베타 테스트를 오는 17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하며, 테스트 기간 동안 새로운 콘텐츠인 '슈퍼 토너먼트'를 연다.

슈퍼피플의 신규 콘텐츠인 슈퍼 토너먼트는 테스트에 참여하는 플레이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경쟁 콘텐츠다. 테스트 기간 중 매일 저녁 8시에 열린다. 파이널 베타 테스트 기간에는 듀오 모드, 3인칭으로만 즐길 수 있다. 테스트 시작 3일차까지는 모든 이용자가 토너먼트에 참여할 수 있고, 4일차부터는 7레벨 이상의 이용자만 참여할 수 있다.

(사진제공=파우게임즈)
(사진제공=파우게임즈)

◆'프리스톤테일M', 사전 등록 돌입

모바일 MMORPG '프리스톤테일M'이 사전 등록을 시작한다.

프리스톤테일M은 PC 온라인 게임 '프리스톤테일'을 모바일로 재해석한 게임이다. 프리스톤 대륙을 배경으로 호전적인 종족 '템스크론'과 평화의 종족 '모라이온' 간의 전쟁을 그린다. 사전 등록은 공식 사이트에서 가능하며, 러씨디 쉘텀 100개·러씨디 강화석 20개와 사전 예약 특별 코스튬 아이템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사전 예약자 150만명을 돌파하면 S랭크 펫 '삐삐' 등의 보상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