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08.17 18:02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17일 게임업계에서는 펀드를 통한 인기 게임 개발사 지원, 이벤트 실시, 파이널 베타 테스트 돌입, 게임 전시회 참가 결정, 하반기 신작 라인업 공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카카오게임즈가 260억원 규모의 '같이가자 카카오게임즈 상생펀드'로 국내 인디 게임 개발사를 지원하며, '테일즈 런너'가 서비스 17주년을 맞아 3종의 이벤트를 진행하는 동시에 신규 맵을 추가했다. 1인칭 슈팅 게임(FPS) '슈퍼피플'이 파이널 베타 테스트를 시작하고 인디크래프트가 독일에서 열리는 '게임스컴 2022'에 참가한다. 모비릭스가 올해 '하반기 신작 라인업'을 공개했으며 '포트나이트'와 인기 만화 '드래곤볼'이 협업을 통해 이벤트를 시작한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상생펀드'로 인디 게임 개발사 지원

카카오게임즈가 건강한 게임 생태계 조성 및 상생을 위해 총 260억원 규모의 '같이가자 카카오게임즈 상생펀드'로 국내 인디 게임 개발사를 지원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코나벤처파트너스의 같이가자 카카오게임즈 상생펀드에 참여해 높은 개발 잠재력, 글로벌 시장 진출을 준비하는 국내의 소규모 및 인디 게임 개발사를 대상으로 투자와 지원을 진행할 계획이다. 펀드는 설립 3년 이내 및 연간 매출액 20억원 이하의 창업 초기 게임 개발사, 테스트 단계 전의 제작 초기 게임 개발사, 총 제작비 5억원 이하의 저예산 게임 개발사 등을 대상으로 한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테일즈런너', 17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신규 맵 추가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자사의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의 17주년을 기념해 이벤트 3종을 실시하고, 신규 맵 2종을 추가했다.

업데이트를 통해 시작된 이벤트 3종은 17주년을 맞아 진행 중인 '저승 페스티벌'의 일환이다. 저승컴퍼니의 '이승관리팀'은 9월 5일까지 '이생전생 퀴즈'를 매일 3개씩 출제한다. 유저는 누적 점수를 기초로 각 구간에 따라 보상을 획득하며, 추첨을 거쳐 뽑은 상위 유저 20명에게는 저승컴퍼니 굿즈가 지급된다.

신규 맵 2종 중 '저승 지옥 체험' 맵은 12인 개인전으로 진행된다. 런너들이 장애물과 다른 런너들이 발사하는 아이템을 피해 '원' 안에 있는 점수를 모아 대결한다. 런너들은 카운트 다운 종료 전까지 원 안에 들어가면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원 안에서 점수를 얻을 때 2명 이상의 인원이 있으면, 본인의 점수가 줄어들기 때문에 상대를 밀어내야 한다.

(사진제공=원더피플)
(사진제공=원더피플)

◆'슈퍼피플', 파이널 베타 테스트 돌입

원더피플이 자사의 FPS 배틀 로얄 게임 '슈퍼피플'의 파이널 베타 테스트를 시작한다.

파이널 베타 테스트는 사전 플레이를 앞두고 열리는 마지막 테스트로, 오는 31일까지 진행된다. 알파 및 클로즈 베타 테스트에서 유저의 의견을 듣고 반영한 개선 사항들과 신규 콘텐츠를 접할 수 있다. 주요 개선 사항으로는 무기고 시스템과 개인보급시스템을 들 수 있다. 전투에서 무기 등급의 영향력을 줄이기 위해 무기 등급 간의 데미지 격차를 조정했다. 개인 보급에서는 자신이 설정한 총기만 보급할 수 있었던 방식을 동일한 등급의 제작 무기를 제시해 플레이어가 상황에 맞는 무기를 고를 수 있도록 했다.

신규 콘텐츠로는 '훈련장' 시스템을 추가했다. 훈련장에 입장해 지도 키를 눌러 원하는 위치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장착 무기, 클래스와 스킬 레벨, 스킬 쿨타임 등을 변경하며 다양한 상황에 대비할 수 있다.

(사진제공=한국모바일게임협회)
(사진제공=한국모바일게임협회)

◆인디크래프트, '게임스컴 2022' 참가

인디크래프트가 글로벌 유저를 만나기 위해 오는 24일부터 28일까지 독일에서 열리는 '게임스컴 2022'에 참가한다.

인디크래프트 운영사무국은 올해 게임스컴에 참여하기 위해 온·오프라인 연계 운영으로 국내 및 글로벌 유저를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오프라인 홍보 부스에서 글로벌 유저 및 게임 산업 관계자에게 인디크래프트의 행사와 국내 우수 인디 게임 정보를 전하고, 온라인 가상게임쇼를 통해 실제 게임을 체험하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메타버스'로 구성한 가상게임쇼, 국내 우수 인디 게임 '톱50'을 홍보해 'K-인디 게임'을 알리는 데 주력한다.

지난 5월 유저들의 호평을 받았던 가상게임쇼 내 미니 게임도 선보인다. 지난해 K-드라마의 열풍을 이끈 '오징어 게임'의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와 '지금 우리 학교는'으로 글로벌 유저의 관심을 모을 예정이다.

(사진제공=모비릭스)
(사진제공=모비릭스)

◆모비릭스, '하반기 신작 라인업' 공개

모비릭스가 올해 하반기 신작 라인업을 공개했다.

라인업은 9종의 미들코어 중심으로 이뤄졌으며 캐주얼은 5종이다. 캐주얼 게임 회사의 이미지를 벗고 인앱 결제의 매출 성장세에 초점을 맞추고 있음을 보여준다. 하반기에는 8월 말 출시 예정인 '초능력자 키우기'와 '소악마 키우기', 9월 이후 '슈퍼 애로우 온라인', '발키리 나이츠', '프로젝트 S(가제)', '소녀기사단(가제)' 등 6개의 다양한 롤플레잉게임(RPG)이 포함돼 있다. '대항해 W', '무한영웅(가제)', '악마왕(가제)' 등의 미들코어 게임들도 글로벌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광전사 키우기', '소울워커 도시점령전', '프로젝트 현우(가제)', '별빛기사', '던전 앤 이블 2(가제)', '프로젝트 A(가제)', '던전 기사 2(가제)' 등도 오는 2023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라인업에 올라 있다.

(사진제공=에픽게임즈 코리아)
(사진제공=에픽게임즈 코리아)

◆'포트나이트'·'드래곤볼', 협업 통해 이벤트 진행

에픽게임즈 코리아의 '포트나이트'가 인기 만화 '드래곤볼'과 협업해 맵, 의상, 아이템 등을 선보이는 이벤트를 오픈한다.

협업 기간 동안 유저는 포트나이트에서 손오공을 포함해 베지터, 부르마, 비루스 등의 드래곤볼 캐릭터를 만날 수 있다. 배틀로얄과 '드래곤볼 모험 섬'에서 기간 한정 드래곤볼 퀘스트를 완료하면 '새로운 능력의 발견!' 탭 내의 '전력 레벨'에 반영된다. 전력 레벨을 올리면 드래곤 레이더와 같은 장신구나 이모트, 스프레이, 배틀패스 경험치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총 일곱 가지 테마 퀘스트 세트를 하나씩 해결할 때마다 드래곤볼 한 개가 주어지며, 7개를 모두 모으면 '용신 글라이더'가 주어진다. '새로운 능력의 발견!' 탭은 오는 30일 오후 5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