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09.20 18:09

쇼핑하기 '톡딜 상생 day'·SK컴즈 '경품 이벤트'·클래스101 '백하나'·베스핀글로벌 '옵스나우' 제공·문체부-콘진원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지닥-성대 '디지털 자산 캠페인'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0일 IT업계에서는 디스플레이 탑재 인공지능(AI) 스피커 출시, 웹소설 오디오북 연재, 한글날 기념 이벤트, 기획전 진행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SK텔레콤이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인공지능 스피커 '누구 네모 Ⅱ'를 출시하고, 윌라가 현대 로맨스 웹소설 '또다시, 계약 부부'를 윌라 오리지널 웹소설 오디오북으로 연재한다. 네이버가 한글날을 맞아 세종의 초심과 한글의 역사를 담은 '한글맏뜻 캠페인'을 열며 카카오톡 쇼핑하기가 오는 25일까지 중소상공인 판매자의 제품으로 '톡딜 상생 day' 기획전을 진행한다. SK커뮤니케이션즈가 네이트의 신규 서비스 '네이트 썰' 공식 오픈을 기념해 경품 이벤트를 실시하고, 클래스101은 가상 인간 '백하나'를 공개한다. 베스핀글로벌이 아이아이컴바인드에 자사의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옵스나우'를 공급했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콘텐츠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의 문을 연다. 지닥이 성균관대와 '디지털 자산 바로알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공동연구 사업을 시작한다.

(사진제공=SK텔레콤)
(사진제공=SK텔레콤)

◆SKT, 디스플레이 탑재형 AI 스피커 '누구 네모 Ⅱ' 출시

SK텔레콤이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인공지능 스피커 '누구 네모 Ⅱ'를 출시한다.

누구 네모 Ⅱ는 지난 2019년에 내놓았던 '누구 네모'의 후속 모델이다. SKT는 전작을 통해 디스플레이형 스피커의 화면 크기가 편의성에 영향을 준다는 사실을 확인해 10in의 화면을 적용했다. 인공지능 스피커의 화면은 놓인 각도에 따라 자동으로 회전하며, 사진 액자 형태의 인테리어 소품 디자인으로 구성했다. 누구 네모 Ⅱ 는 화면과 카메라를 활용해 '미더스' 영상 통화도 제공한다. 

(사진제공=윌라)
(사진제공=윌라)

◆윌라, '또다시, 계약부부' 웹소설 오디오북 연재

윌라가 설우희의 현대 로맨스 웹소설 '또다시, 계약 부부'를 윌라 오리지널 웹소설 오디오북으로 연재한다.

또다시, 계약 부부는 윌라에서 최초로 제작하는 네이버 오리지널 웹소설 오디오북이다. '2020 네이버웹툰&웹소설 지상최대공모전' 웹소설 로맨스 부문 대상 수상작으로, 네이버 웹소설 연재 당시에도 큰 사랑을 받았다. 오디오북에서는 장미, 권성혁, 강성우, 유영 등 국내 성우들이 열연을 펼쳤다.

(사진제공=네이버)
(사진제공=네이버)

◆네이버, 한글날 맞이 '한글맏뜻 캠페인' 진행

네이버가 올해 576돌 한글날을 앞두고 세종의 초심과 한글의 역사를 담은 '한글맏뜻 캠페인'을 진행한다.
 
네이버는 지난 15년간 이어온 '한글한글 아름답게'의 일환으로 한글 창제부터 지금까지 한글의 주요 역사를 망라해 온·오프라인에서 볼 수 있는 한글맏뜻 캠페인을 공개했다. '맏뜻'은 '처음 먹은 마음'을 뜻하는 순우리말로, 세종이 한글을 창제한 마음과 우리말·글을 지키려고 노력한 마음을 맏뜻으로 재해석했다. 오는 10월 4일 저녁 9시에는 큰별쌤 최태성 작가와 함께 한글 역사 이야기를 네이버 쇼핑라이브로 진행한다. 

(사진제공=카카오)
(사진제공=카카오)

◆쇼핑하기, '톡딜 상생 day' 기획전 오픈

카카오톡 쇼핑하기가 오는 25일까지 중소상공인 판매자의 제품을 모아 '톡딜 상생 day' 기획전을 연다.

톡딜 상생 day는 중소형 톡스토어 판매자와 고객 모두에게 혜택을 주려는 기획전으로, 쇼핑하기는 한정 시간(79시간) 동안 초특가로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톡딜을 통해 총 180여개의 중소기업 상품을 판매한다. 판매 활성화를 위해 최대 10% 할인 가능한 전용 쿠폰을 제공하며, 해당 비용은 카카오가 전액 부담한다.

(사진제공=SK커뮤니케이션즈)
(사진제공=SK커뮤니케이션즈)

◆SK컴즈, '네이트 썰' 공식 오픈 기념 '경품 이벤트'

SK커뮤니케이션즈가 네이트의 신규 서비스 '네이트 썰'의 공식 오픈을 기념해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19일부터 10월 7일까지 진행하는 오픈 기념 이벤트에서는 각종 상품권을 비롯해 커피 쿠폰, 음료 등의 경품을 1700명에게 증정하는 '행운의 룰렛 돌리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서비스 열혈 사용자를 위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네이트 썰에 방문해 출석 체크와 함께 게시글이나 댓글 참여 등의 높은 소통 지수와 게시글 지수, 댓글 지수를 기록한 사용자에게 아이패드에어·에어팟 3세대·상품권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사진제공=클래스101)
(사진제공=클래스101)

◆클래스101, 가상인간 '백하나' 공개

클래스101이 전속 크리에이터로 가상 인간 '백하나'를 선보인다.

백하나는 클래스101에서 기획 및 개발하고, 이스트소프트가 인공지능 페르소나 기술을 활용해 구현한 가상 인간이다. 백하나의 페르소나는 '모두가 사랑하는 일을 하며 살 수 있도록'이며, 이를 토대로 사랑하는 일을 하며 자유롭게 살아가는 32세 크리에이터 겸 프리랜서 디자이너의 모습을 보여준다. 

(사진제공=베스핀글로벌)
(사진제공=베스핀글로벌)

◆베스핀글로벌, 아이아이컴바인드에 '옵스나우' 제공

베스핀글로벌이 아이아이컴바인드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옵스나우'를 공급했다.

아이아이컴바인드는 인프라 고도화와 함께 효율적인 관리에 대한 필요성을 느꼈고, 특히 하나의 공공 클라우드 계정으로 여러 서비스를 운영하며 서비스 별로 세부 데이터를 확인하기 어려워 비용 관리 및 운영에서 한계를 느꼈다. 베스핀글로벌은 아이아이컴바인드에 클라우드 인프라 관리 서비스(IMS)를 제공했다. 아이아이컴바인드는 사용자 유입량이 많은 이벤트도 문제없이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서비스 확장에 따른 해외 인프라 증설을 진행했고, 상시 중단 가능성이 있는 스팟 인스턴스에 예측 알고리즘을 적용해 자동 관리하는 '오토스팟' 기능으로 비용까지 절감했다. 베스핀글로벌은 자체 클라우드 운영 관리 자동화 솔루션인 옵스나우도 아이아이컴바인드에 공급했다. 태그를 기반으로 서비스 그룹을 만들어 관리하도록 지원하는 옵스나우는 아이아이컴바인드의 계정에서 각 서비스의 세부적인 이용 현황과 비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했다. 

(사진제공=한국콘텐츠진흥원)
(사진제공=한국콘텐츠진흥원)

◆문체부·콘진원,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 개소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콘텐츠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를 강남 역삼동에 개소한다.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는 'NEW 콘텐츠의 미래, 지금 여기에서 시작한다'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새로운 K-콘텐츠 스타트업 육성을 지원한다.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는 서울 강남구 '역삼로 창업자 거리'에 위치하며, 공모를 통해 선정된 15개 스타트업은 사무실· 회의실·세미나실 등 기본 업무 공간을 비롯해 360 스튜디오·편집 및 렌더링룸 등 최첨단 장비가 있는 시설을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장원석 성균관대 교수 / 우 : 피어테크 이유리 부대표
장원석(왼쪽) 성균관대 교수와 이유리 피어테크 부대표가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지닥)

◆지닥-성대, '디지털 자산 캠페인'

지닥이 성균관대와 '디지털 자산 바로알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공동연구 사업을 시작한다.

이유리 지닥의 피어테크 부대표와 장원석 성균관대 교수가 참여해, 개인과 기업을 대상으로 디지털 자산 시장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투자자 보호를 최우선 과제로 선정했다 .지닥은 성균관대와 공동 연구를 통해 디지털 자산 산업 이해도 제고, 투자자 및 이용자 보호 강화 목적의 연구사업을 진행한다.  지닥은 제도권 금융지주사들과도 협력, 올바른 디지털 자산 정보를 알리고, 건전한 시장 참여를 위해 힘쓰고 있다. 이유리 지닥 부대표는 "지닥은 디지털 자산 산업의 이용자 보호에 힘쓰고, 성숙한 산업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