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09.22 21:23

더핑크퐁-서울시 '공동 행사'·올거나이즈 '알리' 공급·산돌-디캠프-블루포인트 '업무협약'·가우디오랩 'LM1'·네오밸류 'NFT 전용 공간'·카페24 '창업센터 인천법원점'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2일 IT업계에서는 통합 CS 채널 애플리케이션 출시, 업무협약(MOU) 체결, 클라우드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KT가 자사 알뜰폰 고객이 요금제 사용량 등을 조회할 수 있는 통합 CS 채널 '마이앨뜰폰' 앱을 출시했고, SK텔레콤과 대원방송이 '슈퍼노바' 기술을 통한 콘텐츠 인공지능(AI) 리마스터링 시장 개척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 카카오는 클라우드 교육 프로그램 '카카오클라우드 스쿨 2기' 모집에 나섰고 더핑크퐁컴퍼니와 서울특별시가 '핑크퐁과 함께하는 서울의 공원 대탐험(핑크퐁 서울공원대탐험)' 행사를 개최하다. 올거나이즈코리아가 노무라증권에 인공지능 챗봇 '알리'를 제공했고 산돌이 디캠프·블루포인트파트너스와 '스타트업 성장과 자유로운 폰트 저작권 이용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가우디오랩의 자체 음량 평준화 기술 'LM1'이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국가표준협회(ANSI)의 기술 표준으로 선정됐고 네오밸류가 오는 2023년 9월 오픈 예정인 '루프스테이션 서울숲'을 포함해 성수동 2개 부지를 'NFT 전용 공간'으로 특화한다. 카페24가 인천 미추홀구 핵심 지역에 '카페24 창업센터 인천법원점'을 오픈했다. 

(사진제공=KT)
(사진제공=KT)

◆KT, '마이알뜰폰' 출시

KT가 자사 알뜰폰 고객의 요금제 사용량 조회 및 청구·납부 변경 등을 지원하는 통합 CS 채널 '마이알뜰폰' 앱을 출시했다.

마이알뜰폰은 고객 서비스 인프라 확대에서 어려움을 겪는 중소 알뜰폰 사업자와 알뜰폰 고객 편의 증진을 위해 마련한 통합 CS 채널로 프리텔레콤, 엠모바일, 스카이라이프 등 총 24개 알뜰폰 사업자가 참여한다. KT 알뜰폰 가입 고객은 앱을 통해 가입회선정보 조회, 사용량 및 요금 조회, 분실 및 일시 정지, 청구 및 납부 방법 변경, 일 대 일 문의 등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사진제공=SK텔레콤)
(사진제공=SK텔레콤)

◆SKT·대원방송, 업무협약 체결

SK텔레콤과 대원방송이 '슈퍼노바' 기술로 글로벌 및 일본 애니메이션 콘텐츠 인공지능 리마스터링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SKT의 슈퍼노바는 SKT 5대 사업 중 하나인 미디어 사업군의 핵심 기술로, 인공지능 딥러닝 알고리즘을 통해 영상·이미지 또는 음원과 같은 미디어 콘텐츠의 품질을 개선한다. 슈퍼노바는 MBC와 SK 브로드밴드의 IPTV 서비스인 'B tv'에서 쓰이고 있으며, 지난 4월에는 베리매트릭스와 협약을 맺고 글로벌 방송 시장 진출을 추진 중이다.

(사진제공=카카오)
(사진제공=카카오)

◆카카오, '카카오클라우드 스쿨' 2기 모집

카카오가 구직자와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하는 클라우드 전문 교육 프로그램 '카카오클라우드 스쿨' 2기 모집을 시작했다. 

카카오는 올해 초 고용노동부와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이 추진하는 디지털 신기술 핵심 실무인재양성훈련인 'K-디지털 트레이닝' 사업자로 선정됐다. 이에 '디지털 선도기업아카데미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카카오클라우드 스쿨은 본 교육 과정의 일환이다. 교육 과정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전파진흥협회(RAPA)와 함께 진행하며, 총 6개월간 1000시간에 걸쳐 클라우드 시스템의 운영·개발·관리 등 실무 중심으로 이뤄진다. '카카오 클라우드 개발자 양성 과정'과 '카카오 클라우드 엔지니어 양성 과정'으로 나눠 각 과정당 25명, 총 5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사진제공=더핑크퐁컴퍼니)
(사진제공=더핑크퐁컴퍼니)

◆더핑크퐁·서울시, 공동 행사 개최

더핑크퐁컴퍼니와 서울특별시가 '핑크퐁과 함께하는 서울의 공원 대탐험(핑크퐁 서울공원대탐험)'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는 '핑크퐁'부터 '아기상어', '호기', '베베핀' 등의 더핑크퐁 캐릭터 지식재산권(IP)을 서울시 공원 5곳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기획됐다. '핑크퐁 서울 공원 대탐험'은 오는 10월 5일부터 11월 6일까지 5주간 5개 공원(보라매공원, 북서울꿈의숲, 서울창포원, 서울숲, 영등포공원)을 순회하며 열린다. 

(사진제공=올거나이즈코리아)
(사진제공=올거나이즈코리아)

◆올거나이즈코리아, 노무라증권에 '알리' 공급

올거나이즈코리아가 노무라증권의 자산 관리 앱 '원 스톡'에 인공지능 챗봇 '알리'를 공급했다.

노무라증권은 인공지능 성능, 효율성, 비용을 기준으로 올거나이즈의 알리를 활용하기로 결정했다. 노무라증권은 노코드로 수정 및 추가를 진행할 수 있는 알리를 통해 운영 자원을 절감할 수 있게 됐다.

(사진제공=산돌)
(사진제공=산돌)

◆산돌·디캠프·블루포인트, 업무협약 체결

산돌과 디캠프, 블루포인트파트너스가 '스타트업 성장과 자유로운 폰트 저작권 이용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산돌은 업무협약에 따라 디캠프와 블루포인트가 추천한 초기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자사 폰트 플랫폼인 '산돌구름'의 산돌 폰트를 최대 2년간 무상 지원한다.

(사진제공=가우디오랩)
(사진제공=가우디오랩)

◆가우디오랩, 'LM1' CTA와 ANSI 기술 표준으로 채택

가우디오랩의 자체 음량 평준화 기술인 LM1이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와 국가표준협회(ANSI)의 기술 표준으로 채택됐다. 

표준(표준번호 CTA-2075.1) 채택을 계기로 iOS와 안드로이드를 포함해 해당 표준과 호환되는 스마트폰, TV, 자동차 등은 가우디오랩의 기술을 통해 음량 평준화 및 음량 제어를 수행할 수 있게 됐다. 

(사진제공=네오밸류)
(사진제공=네오밸류)

◆네오밸류, 'NFT 전용 공간' 특화

네오밸류가 2023년 9월 오픈 예정인 '루프스테이션 서울숲'을 포함, 성수동 2개 부지를 'NFT 전용 공간'으로 특화한다. 

특화 이후 네오밸류는 용산 부지까지 대체불가능토큰(NFT)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네오밸류는 NFT 관련 콘텐츠, 기업, 사업자 등을 위한 전용 오프라인 공간을 구현하게 됐다.

(사진제공=카페24)

카페24, '창업센터 인천법원점'

카페24가 인천 미추홀구 핵심 지역에 '카페24 창업센터 인천법원점'을 오픈했다. 

인천법원점은 교통 접근성이 높다. 서쪽으로는 인하대역, 북쪽으로는 시민공원역과 가깝고 동쪽과 남쪽에는 미추홀대로와 제2경인고속도로의 교차로가 있어 인천 내는 물론 서울, 경기도 등 수도권 전역으로 손쉽게 이동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행정 업무 편의성도 높다. 지방법원, 우체국 등 관공서와 인접한 덕에 입주 사업자가 각종 행정 업무를 손쉽게 처리할 수 있다. 인하대학교와도 가까워 이커머스 사업을 꿈꾸는 청년 창업자 유입도 기대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