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2.09.23 14:58

'찾아가는 수원화성문화제'·'수원 청년몰 플리마켓'·'마을복지계획 중간교류회'·'경기지역 창업보육센터 운영평가' S등급

임용장 수여 후 이재준 수원시장(오른쪽)과 황인국 제2부시장이 함께하고 있다.(사진제공=수원시)
이재준(오른쪽) 수원시장과 황인국 제2부시장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수원시)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황인국 제2부시장이 23일 취임했다.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23일 집무실에서 황인국 제2부시장에게 임용장을 수여했다. 황 제2부시장은 별도 취임식 없이 업무를 시작했다. 황 부시장은 1963년생으로 서울기독대학교에서 사회복지정책 문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국회의원 비서관, 청소년보호위원회 정책자문위원, 서울특별시립 청소년수련시설협회 회장, 교육부 정책자문위원회 정책자문위원, 민선 7기 서울 마포구청장 인수위원회 위원장, 민선 7기 서울 중구청장 인수위원회 위원, 대한민국국회 청년미래 특별위원회 자문위원, 서경대학교 초빙교수 등을 지냈다. 한국청소년재단 상임이사·이사장, 시민이만드는생활정책연구원 이사장·공동대표으로 일하고, 민선 8기 수원특례시 새로운수원기획단 단장으로 활동했다.

'찾아가는 전국민 희망콘서트'

'2022 찾아가는 전 국민 희망콘서트'가 오는 30일 오후 7시 만석공원 수원제2야외음악당에서 열린다.

대한가수협회가 주최하고, 수원시·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희망콘서트는 코로나19 장기화 등 일상에 지친 시민들을 위로하고, 문화예술을 향유할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다. 대면·비대면 병행 방식으로 진행한다. 수원시립합창단과 지역예술인 강진선, 그룹 ‘로이와 필’의 공연 등으로 진행된다. 가수 조항조·정수라·이자연·노지훈·하유비·산본정일의 공연도 감상할 수 있다. 찾아가는 전 국민 희망 콘서트는 공연 당일 현장에서 전석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관람 연령 제한은 없다.

'매너가 댕댕이를 만든다' 참여자 모집

수원시가 반려동물 문화교실 '너와 나의 즐거운 동행: 매너가 댕댕이를 만든다!'에 참여할 시민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10월 5일부터 11월 30일까지 매주 월, 수 오전 10시, 오후 1시에 수원시 동물보호센터 교육장과 운동장에서 교육이 진행된다. 1회당 5팀이 수강할 수 있으며, 1팀당 2명 이내의 보호자와 1마리의 반려견이 참석할 수 있다. 이웅용 키움애션센터 대표가 기본교육과 산책교육을 한다. 수원시 홈페이지 '분야별정보→교육→수원시교육통합검색'에서 '반려동물문화교실'을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수강비는 무료다. 반려견을 키우는 수원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찾아가는 수원화성문화제' 운영

수원시가 '찾아가는 수원화성문화제'를 운영한다. 

지난 17일 만석공원(장안구)을 시작으로 18일에는 어울림공원(권선구)에서 시민들을 만났다. 24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광교호수공원(영통구)에서 마지막 ‘문화제를 열 예정이다. 정조의 효심과 애민정신을 다룬 '정조와 소나무', '능참봉' 이야기를 관객이 참여하는 상황극으로 공연한다. 수원화성 성곽 입체퍼즐, 슈링클스, 스크래치 페이퍼, 캘리그라피 등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도 운영한다.

'제4회 수원 청년몰 플리마켓' 개최

수원시가 오는 24일 오후 4시 팔달문 고객지원센터 앞 광장에서 '제4회 수원 청년몰 플리마켓' 행사를 연다.

리사장네·간직함·몬코·지아베이커리 등 청년몰 입점 업체가 인테리어 소품, 액세서리, 패션 소품, 음료·과자 등 다채로운 판매·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버스킹 공연, 인스타그램 포토존, 영수증 이벤트, 전통 놀이 '투호' 체험 등 부대행사도 연다. 행사는 23~25일 개최 예정인 '수원류마실'과 연계해 진행한다. 24일 오후 8시 영동시장 28청춘 청년몰에서 수원류마실 행사의 하나로 '수원 그리고 밤페스타'가 열린다.

'마을복지계획 중간교류회' 개최

수원시가 23일 수원시홍재복지타운 교육장에서 '마을복지계획 중간교류회'를 열었다. 

중간교류회에는 수원시 복지협력과 공직자, '수원시 마을복지계획 수립단' 단원인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마을 주민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난 6월부터 수립한 동별 마을 복지 계획과 활동 내용 등을 공유하고, 마을 복지 사업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소외계층·홀몸 어르신을 위한 반찬 지원 사업, 치매 예방 교육, 생활 속 걷기 운동, 홀몸 어르신 건강 관리·고독사 예방 사업, 어르신 일자리 정보·체험 프로그램, 저소득 한부모 가족 등 복지 취약계층 가구를 위한 멘토링 사업 등 다양한 마을 복지 사업 내용을 공유했다. 마을복지계획 수립단을 위한 역량 강화 교육도 열렸다.

'경기지역 창업보육센터 운영평가' S등급

수원시창업지원센터가 경기도 주관 '경기지역 창업보육센터 운영평가'에서 S등급을 받았다.

경기도는 경기지역 창업보육센터 41개소를 대상으로 경영실적과 운영계획 등을 평가했고, 수원시 창업지원센터를 비롯한 11개소가 S등급을 받았다. 수원시창업지원센터는 기관운영 실적, 사업운영 실적, 지역 내·외부 유관기관 협업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수원시창업지원센터는 유망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인프라 구축·맞춤형 컨설팅 등을 지원해 성장을 유도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