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09.29 18:55

'귀곡팔황' 한국어판 출시·'배틀그라운드' PCS7 아시아·'사이퍼즈' 업데이트·'일곱 개의 대죄' 축제·'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업데이트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9일 게임업계에서는 가을 맞이 이벤트, 글로벌 사전 등록 시작, 신규 캐릭터 추가, 공식 한국어판 출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모바일 MMORPG 'V4'의 가을 맞이 이벤트인 '영웅들의 연회'를 열고, 넷마블이 블록체인 기반 격투 게임 '킹 오브 파이터즈 아레나'의 글로벌 사전 등록을 시작한다. 카카오게임즈가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에 58번째 신규 캐릭터 '헤이즈'를 추가했으며, 스토브인디가 오픈월드 액션 RPG '귀곡팔황'의 공식 한국어판을 출시했다.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펍지 콘티넨탈 시리즈(PCS)7 아시아'를 30일 개최하고 네이플이 3D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에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넷마블이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의 글로벌 5000만 다운로드 달성을 기념해 '5000만 DL 대축제'를 열며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가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에 1.6.1 패치를 업데이트했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V4' 가을 맞이 이벤트

넥슨이 모바일 MMORPG 'V4'의 가을 맞이 이벤트인 '영웅들의 연회'를 실시한다.

이벤트는 29일 오후 8시부터 10월 2일까지 전체 서버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시즌 서버와 일반 서버 이용자 모두 참여 대상이다. 이벤트 기간 동안 1000만 골드를 사용해 '전설 탈것 소환 교환 티켓', '전설 소환수 부화 교환 티켓', '전설 동료 계약서 교환 티켓', '영웅·희귀·신성한·영롱한 동료 계약서', '마력핵(100개)', '영웅 마력이 깃든 목걸이 상자(10개)' 등을 얻을 수 있다. 일부 보상은 서버별로 수량을 제한한다. 교환 티켓은 이벤트 전용 상점 '영웅들의 연회 티켓 상점'에서 '전설 탈것 소환', '전설 소환수 부화', '전설 동료 계약서'로 바꿀 수 있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아레나' 글로벌 사전 등록

넷마블이 블록체인 기반 대전 격투 게임 '킹 오브 파이터 아레나'의 글로벌 사전 등록을 실시한다.

글로벌 사전 등록(한국 등 일부 국가 제외)은 정식 출시 전까지 공식 홈페이지와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에서 이뤄진다. 넷마블은 모든 참여자에게 게임 출시 후 사용 가능한 파이터 일러스트 컬렉션, 파이터 배경 컬렉션을 비롯해 특별 칭호와 칭호 패널을 지급한다. '쿄'와 '이오리' 등 '킹 오브 파이터' 시리즈 인기 캐릭터의 전투 액션을 담은 신규 영상도 공개했다. 넷마블은 출시 스펙에 포함한 총 37종의 파이터 소개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NFT와 게임 토큰 등 블록체인 시스템을 적용한 게임은 킹 오브 파이터 시리즈의 캐릭터 중 하나를 선택해 실시간 PvP에 참여하도록 제작됐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이터널 리턴'에 신규 캐릭터 추가

카카오게임즈가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에 58번째 신규 캐릭터 '헤이즈'를 추가했다.

헤이즈는 냉정하고 계산적인 프로 무기 판매상으로, 재장전 없이 새로운 무기로 전투를 치른다. 헤이즈는 '돌격소총', '기관단총', '로켓런처', '유탄발사기', '샷건' 등의 무기를 활용한다. 탄약을 모두 소모한 총을 재장전하지 않고 새로운 무기를 사용한다. 새 무기를 꺼내는 동안 이동 속도가 증가하는 패시브를 지니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를 기념해 헤이즈를 10월 6일까지 체험할 수 있는 무료 플레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귀곡팔황' 공식 한국어판 출시

스토브인디가 오픈월드 액션 RPG '귀곡팔황'의 공식 한국어판을 정식 출시했다.

귀곡팔황은 선협 콘셉트의 톱뷰 오픈월드 액션 RPG다. 지난해 출시 당시 선협 콘셉트를 살린 게임성과 세계관으로 무협 게임 팬들의 호평을 받았다. 국내에서도 올해 초 무협 및 선협 팬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다. 귀곡팔황에서는 무작위로 생성되는 NPC와 관계를 맺을 수 있으며, 모든 캐릭터가 서로 연결돼 있다. 이에 친구와 원수가 한 순간에 바뀌고, 원수의 문파나 가족들이 몰려오는 등 예상치 못한 이벤트가 발생한다. 스토브인디의 귀곡팔황은 기존 한글 패치를 제작한 유저와 개발사가 협력하며 개발해 공식 한글화 버전으로 채택됐다. 

(사진제공=크래프톤)
(사진제공=크래프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PCS7 아시아 개최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펍지 콘티넨탈 시리즈(PCS)7 아시아'를 30일 개최한다.

PCS7은 아시아(한국·중국·일본·타이완·홍콩·마카오), 아시아·태평양(동남아시아·오세아니아), 아메리카(북아메리카·라틴아메리카), 유럽(유럽· 중동·아프리카)까지 총 4개의 권역에서 권역별 최강자를 가리는 대회다. 각 권역 예선에서 선발된 16개 팀은 권역별로 배정된 25만달러의 상금을 두고 총 30매치를 펼친다. PCS7 아시아는 오는 30일부터 10월 9일까지 2주 동안 매주 금·토·일요일에 진행된다. 한국에서는 '펍지 위클리 시리즈(PWS): 페이즈 2'의 상위 6개 팀이 출전한다. 2022 PWS에서 2회 연속 챔피언에 오른 광동 프릭스, 다나와 e-스포츠, 담원 기아, 젠지, 기블리 e-스포츠), 배고파 등 6개 팀이 중국의 '펍지 챔피언스 리그(PCL)' 서머 상위 8개 팀과 일본 지역 참가 팀 중 상위 1개 팀, 타이완·홍콩·마카오 지역의 상위 1개 팀과 맞붙는다. PCS7 아시아는 오후 7시부터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공식 유튜브, 트위치, 아프리카TV, 네이버TV, 틱톡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사진제공=네오플)
(사진제공=네오플)

◆네오플, '사이퍼즈' 업데이트

네오플이 3D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에 신규 궁극기 '플랜디코이 2nd 세컨드 얼티밋'을 업데이트했다. 

플랜디코이 2nd 세컨드 얼티밋은 지난 7월 11주년 온라인 쇼케이스에서 공개한 신규 궁극기 추가 프로젝트다. 플레이 패턴에 새로운 변화를 주기 위해 기획됐으며, 전체 캐릭터에 적용해 나갈 예정이다. 업데이트에서 신규 궁극기와 전용 장비를 받는 캐릭터는 '불의 마녀 타라', '숙명의 카인', '캐논 도일', '드루이드 미아', '섬광의 벨져'다. 능력자는 공성전을 치를 때 기존 궁극기와 신규 궁극기 중 하나를 선택해 입장할 수 있다. 사이퍼즈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10월 20일까지 접속만 해도 신규 궁극기를 개방하는 '2nd 궁극기 [시즌1] 웰컴팩'을 지급한다. 같은 기간 PC방에서 공성전 세 판을 플레이하면 신규 궁극기 전용 장비 'SU 한정 블루 부스터[시즌1]'를 제공하고, 30분마다 '달러 박스-골드', '주화 박스-골드', 'SM&EC 레어부스터' 등의 보상도 받을 수 있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축제 개최

넷마블이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의 글로벌 5000만 다운로드 달성을 기념해 '5000만 DL 대축제'를 개최한다.

'5000만 DL 대축제 영웅 라인업을 공개했는데, 유저는 900 마일리지를 달성하면 새롭게 추가된 무한의 마술사 '멀린'을 비롯해 여왕 '다이앤'·벨리아르인의 딸 '멀린'·'하이잭 고서' 중 영웅 1종을 선택해 획득할 수 있다. '5,000만 DL 대축제 스페셜 미션'도 열었다. 스페셜 미션은 총 5개의 전용 이벤트 미션으로 이뤄졌으며, 미션을 완수하면 '원스탭 진화의 증표'·'5000만 DL 대축제 페스티벌 티켓(10장)'·'성장 재화' 등을 얻을 수 있다. 이벤트 보스전 리턴즈 '거대호크'도 공개했다. 이벤트 보스전에서는 누적 완수 횟수에 따라 '다이아', '초각성 코인', '이벤트 재화' 등이 주어진다. 이벤트 재화를 모으면 '멀린 의상 코스튬', '5000만 DL 기념 카드팩, '성장 재화'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사진제공=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업데이트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가 액션 어드벤처 게임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에 1.6.1 패치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1.6.1 패치 업데이트는 '룬 대장간', '쓰러진 이들의 무덤' 두 번째 파트 등 게임 내 콘텐츠 업데이트로 이뤄졌다. 이번 패치부터 유저는 새로운 정착지 건물인 룬 대장간을 건설할 수 있다. 해당 건물은 레벨 4 이상인 정착지에 세울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자신의 장비 특전으로 룬을 생성하고 실버로 교환할 수 있다. 쓰러진 이들의 무덤의 마지막 파트를 공개했다. 고대 함정과 퍼즐로 뒤덮인 3개의 무덤으로 여정을 떠날 수 있다. 이 무덤들은 영국 전역에 흩어져 있으며, 정착지를 잠금 해제하는 순간부터 플레이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