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재필기자
  • 입력 2016.06.28 10:00
▲ <사진제공=국민의당>

[뉴스웍스=최재필기자]국민의당이 28일 긴급 의원총회를 열어 선거 홍보비 리베이트 사건에 연루된 의혹을 받고 있는 김수민·박선숙 의원에 대한 출당 여부를 논의한다.

법원이 지난 27일 왕주현 사무부총장에 대해 구속영장을 발부하자 사건이 당으로 확산될 소지를 차단하기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

국민의당은 이날 긴급 최고위원회 회의를 소집하고 리베이트 의혹과 관련, 해결책 마련을 위해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 안철수·천정배 공동대표와 박지원 원내대표 등 최고위원들 사이에서는 의혹 연루자들에 대해 엄중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는 공감대가 형성된 것으로 전해졌다.

하지만 출당 여부에 대해서는 의견이 엇갈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국민의당은 이날 중으로 긴급 의원총회를 소집해 출당 여부 등에 대한 최종 결론을 낸다는 방침이다.

박지원 원내대표는 "최고위에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며 "의원총회에서 의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최종 결정을 내릴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서울서부지검 형사5부(김도균 부장검사)는 이날 새벽 정치자금법 위반 등 혐의로 국민의당 왕주현 사무부총장을 구속했다. 전날 영장실질심사를 진행한 서울서부지법 조미옥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피의 사실이 소명되고 도주 및 증거 인멸의 염려가 있다"며 검찰이 청구한 영장을 발부했다.

또한 같은 혐의로 전날 검찰에 소환된 같은 당 박선숙 의원은 검찰에 출석해 17시간에 걸친 조사를 받고 이날 새벽 귀가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