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벼리기자
  • 입력 2016.07.15 10:58

[뉴스웍스=김벼리기자] KT가 한국야구위원회(KBO)및 SPOTV, VR전문업체 ‘무버’ 등과 함께 오는 15~16일 고척스카이돔에서 펼쳐지는 ‘2016 프로야구 올스타전’에서 VR 서비스 체험 및 생중계 등 이벤트를 진행한다.

15일에는 ‘2016 퓨처스 올스타전’ 경기 종료 후 ‘퍼펙트피처’와 ‘홈런레이스’를, 16일에는 ‘2016 KBO 올스타전’ 경기 시작 전 ‘번트왕’ 등 올스타전 행사를 생중계한다. 또한 올스타전 경기 중 ‘드림올스타’측 불펜 모습을 실시간으로 중계해 경기장을 직접 방문한 것과 같은 생생한 느낌을 전달한다.

통신 3사 가입자면 누구나 ‘올레TV 모바일 앱’ 또는 KT Wiz 공식 앱 ‘Wizzap(위잽)’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또한 고척 스카이돔에 ‘GiGA VR 이벤트 존’을 마련해 관람객들이 선수들의 락커룸을 VR로 확인할 수 있는 체험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고객 일부에게 KT Wiz 응원수건, 막대 및 genie VR 카드보드 등을 증정한다.

이미향 KT 미래융합사업추진실 미래사업개발TF장은 “KT는 세계 최초 VR 야구 생중계 및 국내 최초 음악 전문 VR 서비스 ‘genie VR’을 출시 등 VR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KT는 VR 콘텐츠 기획력과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실감형 공간 미디어 사업 및 다양한 VR 사업을 추진해 대한민국 차세대미디어 시장의 개화를 이끌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