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2.03 17:55

리턴제로 '비토' 개편·코난테크 '상시채용'·리플렉션 '수상'·딥세일즈 '베타 서비스'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3일 IT업계에서는 베스트 순위 발표, 잠정 실적 공개, 업무협약(MOU)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윌라 오디오북이 올해 1월 베스트 순위를 공개했고, 인크로스가 2022년 4분기 잠정 실적을 발표했다. 원티드랩이 루트임팩트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디지털 인재 육성과 취업 지원에 나서며, 리턴제로는 '비토'의 멤버십 서비스를 개편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코난테크놀로지가 올해 상반기 각 부문 신입·경력 상시채용에 나서고, 리플렉션은 지디웹과 웹어워드에서 에너지 분야를 포함해 총 8개 분야에서 수상했다. 딥세일즈는 '딥세일즈' 베타 서비스를 출시했다.

(사진제공=윌라)
(사진제공=윌라)

◆윌라, 2023년 1월 베스트 순위 발표

윌라 오디오북이 올해 1월 베스트 순위를 공개했다.

윌라 오디오북의 베스트 순위 1위에는 한국추리문학상 대상을 수상한 윤자영 작가의 본격 스릴러 소설 '십자도 살인사건'이 올랐다. 2위에는 지난달에 이어 같은 자리를 지킨 이민진 작가의 작품이 자리했다. '백만장자를 위한 공짜 음식' 1권 사전 연재가 많은 관심을 이끌며 끝난 가운데 2권의 사전 연재가 이뤄지며 1월 베스트 순위 2위에 올랐다. 완결된 오디오 웹소설도 베스트 순위권에 들었다. '양과 늑대의 요람'은 시즌1 완결로 주목받으며 4위에 이름을 올렸다. 우지혜 작가의 '그저 여명일 뿐'도 7위를 기록했다. 발타자르 그라시안의 '사람을 얻는 지혜'는 베스트 순위 9위를 기록했다. 

◆인크로스, 2022년 4분기 잠정 실적 공개

인크로스가 2022년 4분기 잠정 실적을 발표했다.

인크로스는 티딜과 미디어렙의 견조한 성장세에 힘입어 별도, 연결 기준 모두 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4분기 별도 기준 매출액은 163억5900만원, 영업이익은 71억5800만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각각 9.3%, 15.6% 상승했다. 연결 기준으로는 매출액 174억6900만원, 영업이익 69억8400만원을 기록했다. 미디어렙 사업 부문 4분기 매출은 127억4900만원으로, 전년 동기간보다 2.8% 늘었다. 연말 성수기 효과와 함께 수송 업종 광고주·공공기관의 집행이 크게 늘었고 통신, 게임 업종의 활발한 디지털 마케팅이 취급고와 매출 상승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사진제공=원티드랩)
(사진제공=원티드랩)

◆원티드랩·루트임팩트, 업무협약으로 맞손 

원티드랩은 비영리 사단법인 루트임팩트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디지털 인재 육성과 취업 지원에 돌입한다.

루트임팩트는 사회·환경 문제를 해결하는 혁신가를 발굴하고, 이들이 지속가능한 형태로 문제를 해결하도록 돕는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소셜벤처를 위한 커뮤니티 오피스 '헤이그라운드', 청년에게 경험과 커리어 개발 기회를 제공하는 '임팩트캠퍼스'를 운영한다. 협약은 청년의 취업난을 해소하기 위해 소셜벤처를 지원하는 루트임팩트와 실무 교육과 인공지능(AI) 매칭 서비스로 채용에 강점을 보이는 원티드랩이 뜻을 모은 것이다. 원티드랩의 신입·저연차 대상 채용 연계 교육형 인턴십 프로그램인 '프리온보딩 인턴십'을 통해 임팩트캠퍼스 참가자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헤이그라운드 입주사의 우수 인재 채용을 돕는 것이 골자다.

(사진제공=리턴제로)
(사진제공=리턴제로)

◆리턴제로, '비토' 멤버십 개편·이벤트 개최 

리턴제로가 통화 앱 '비토'의 멤버십 서비스를 개편하고 이벤트를 연다.

지난해 고객 경험 확대를 위해 서비스 전면 무료 이용 기간을 거친 비토는 이달 15일부터 시행하는 유료 멤버십 도입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무료 이용 고객은 재단장한 유료 멤버십 이용 전 일부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비토는 멤버십 개편을 통해 중요한 업무 관련 통화와 회의가 빈번한 직장인, 비즈니스 고객의 편의를 높이는 기능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더 많은 고객이 비토를 합리적인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14일까지 진행하는 얼리버드 기간에 멤버십을 구독하면 특가 혜택으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사진제공=코난테크놀로지)
(사진제공=코난테크놀로지)

◆코난테크놀로지, 상반기 상시채용

코난테크놀로지가 2023년 상반기 각 부문 신입·경력 상시채용에 돌입한다.

3년 연속 상·하반기 공채에서 모집 부문과 인원을 확대해 온 가운데 올해부터는 상시 채용으로 전환해 더 적극적으로 AI 인재를 찾아나선다. 상반기 모집 직군은 개발, 프로젝트 매니저(PM), 데이터 부문, 기술영업, 컨설팅, 기획 총 6개 분야다. 모집 직무는 개발(챗봇 제품 개발·프론트엔드·백엔드·음성인식·구독 서비스·디지털 트윈 모델링&시뮬레이션·디지털 트윈 언리얼 개발자·디지털 트윈 강화학습 개발자·디지털 트윈 AI 알고리즘 개발자, 컴퓨터 비전 개발(CV엔지니어), MLOps 개발 딥러닝 프레임워크 개발 등으로 총 28개에 달한다.

(사진제공=리플렉션)
(사진제공=리플렉션)

◆리플렉션, 지디웹·웹어워드서 8개 분야 수상 

리플렉션이 지디웹과 웹어워드에서 에너지 분야를 포함, 총 8개 분야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에너지 분야에서 E1 웹사이트 재단장 프로젝트 대상, 중공업 분야 HD 현대(구 현대중공업) 엔진기계사업부 웹사이트 재단장 프로젝트 대상을 받았다. 영유아 전문 패션몰 파스텔몰과 세라젬 부모님연구소가 지디웹 디자인 어워즈에서 각각 골드, 실버 프라이즈를 수상했다. 대상을 받은 E1의 웹사이트 재단장 프로젝트는 2023년 사용자 경험(UX)·사용자 인터페이스(UI) 트렌드 중 하나인 큰 폰트를 활용한 디자인과 메인 화면 비주얼의 참신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사진제공=딥세일즈)
(사진제공=딥세일즈)

◆딥세일즈, '딥세일즈' 베타 서비스 출시

딥세일즈가 지난 2일 '딥세일즈'의 베타 서비스를 출시했다.

딥세일즈는 웹사이트로 일정 기간 시범 운영 기간을 거친 후 정식 서비스를 내놓을 예정이다. 해외 구매 기업 정보와 담당자의 정보를 담은 딥세일즈 오픈 베타 서비스는 해외 구매자의 본사 정보, 업무용 이메일, 취급 카테고리, 판매 상품, 구매 의향을 제공한다. 해외 판로 개척을 원하는 영업 담당자가 영업 관련 정보를 입력하면, 해당 정보를 기반으로 거래 성사 확률이 높은 해외의 구매자를 실시간으로 추론한다. 영업 담당자는 딥세일즈에서 추천받은 구매자 정보를 통해 영업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어 신규 구매자 발굴에 들어가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