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정민서 기자
  • 입력 2023.06.01 09:37

대학생 서포터즈 '지오즈' 선발…6개월간 다양한 활동·멘토링 진행

SK지오센트릭 서포터즈 '지오즈(GEO’z)'에 선발된 대학생들이 지난 30일 서울 종로구 SK그린캠퍼스(종로타워)에서 열린 발대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SK지오센트릭)
SK지오센트릭 서포터즈 '지오즈(GEO’z)'에 선발된 대학생들이 지난 30일 서울 종로구 SK그린캠퍼스(종로타워)에서 열린 발대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SK지오센트릭)

[뉴스웍스=정민서 기자] SK지오센트릭이 대학생들과 지구 환경 보호 활동에 나섰다.

SK지오센트릭은 지난 30일 서울시 종로구 SK그린캠퍼스(종로타워빌딩)에서 대학생 20명으로 구성된 서포터즈 '지오즈'(GEO'z)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지오즈에 선발된 대학생들은 오는 11월까지 6개월간 환경보호, ESG와 관련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멘토링을 받는다. 환경 중심 소비인 '가치소비' 등 20대 관점에서 기획하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활동 우수 팀에게는 해외 봉사 활동 기회가 주어진다. SK지오센트릭 임직원과 함께 플로깅(조깅 또는 산책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과 같은 대면 활동도 진행될 예정이다.

SK지오센트릭은 플라스틱 재활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청년들과 다방면으로 소통하고 있다. SK지오센트릭은 고려대학교 환경동아리 '아이그린(IGREEN)'과 지난 26일 페트병 재활용 캠페인을 진행하기도 했다. 플라스틱 재활용을 위해 생수 페트병을 버릴 때 비닐 라벨을 뜯어 분리 배출하는 캠페인으로, 이날 모인 생수 페트병은 SK지오센트릭의 협력파트너인 수퍼빈이 수거해 경기도 화성 재활용 공장에 투입할 예정이다.

SK지오센트릭 관계자는 "서포터즈 지오즈에 선발된 학생들은 매달 콘텐츠를 직접 만들어 SNS에 연재하게 될 계획"이라며 "스킨스쿠버다이빙, 웹툰 등 학생들 각각 본인이 좋아하는 분야를 갖고 있는 만큼 생생하면서도 진정성 있는 콘텐츠로 선한 영향력을 미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