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재필기자
  • 입력 2016.08.02 13:28
<사진=청와대 홈페이지>

[뉴스웍스=최재필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2일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논란에 대해 "오랜 고심과 철저한 검토를 거쳐서 내린 결단"이라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주재한 국무회의에서 "사드 배치는 북한의 핵과 미사일 위협으로부터 우리 국민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라며 "사드 배치를 둘러싼 갈등이 멈추지 않고 있어 속이 타들어가는 심정"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박 대통령은  "사드 배치는 국가와 국민의 안위가 달린 문제로 바뀔 수도 없는 문제"라며 "사드 배치 문제를 비롯한 여러 지역 현안들에 대해 민심을 청취하고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해 나가기 위해 지역의 대표인 국회의원들과 단체장들을 직접 만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또 구조조정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제출한 11조원 규모의 추가경정예산안(추경안)에 대한 조속한 처리를 호소했다. 

박 대통령은 "이번 추경 예산이 통과되면 6만8000개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다"며 "구조조정의 충격을 맨몸으로 견뎌내야 하는 근로자들과 타들어가는 지역경제의 고통을 내 몸과 내 일 같이 여겨 추경안을 다른 것과 연계해서 붙잡고 있지 말고 국회가 추경 처리에 속도를 내주기를 거듭 호소한다"고 말했다.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 금지법'(김영란법)에 대해선 "내수 위축 가능성을 비롯해서 경제에 미칠 부정적인 영향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있는 것도 사실"이라며 "근본 정신은 단단하게 지켜나가면서도 경제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을 최소화하는 것이 지금 정부에게 주어진 중요한 책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관계부처들은 농수축산업 요식업종 등 부정적 영향이 우려되는 부분의 동향을 면밀하게 주시하면서 각계의 지혜를 모아서 충격을 최소화할 대책을 마련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하지만 박근혜 대통령은 야권과 여론이 요구하는 우병우 민정수석 사퇴를 포함한 인적쇄신 등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