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유경기자
  • 입력 2016.08.08 10:12

[뉴스웍스=김유경기자] 근로복지공단은 8월 8일부터 4박 5일 일정으로 근로복지공단 장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중국에서 ‘근로복지공단 장학생 해외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단은 청소년기를 보내고 있는 산재근로자 자녀들이 자신의 꿈을 설계하고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여 진로 설정에 도움을 주기위해 장학생을 대상으로 매년 장학캠프를 실시해 왔고 2014년부터 중국에서 해외캠프를 개최하고 있다.

‘산재근로자 자녀 체험캠프’는 그간 5400여명의 학생이 참여했고, 캠프에 참가했던 학생이 대학생이 되어 후배 장학생의 멘토 역할을 맡는 복지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고등학교 1학년에 재학 중인 근로복지공단 장학생 800명 중에서 100명을 선발해 중국 북경지역의 만리장성 등 세계문화유산을 탐방 할 뿐만 아니라 글로벌기업 및 중국대학방문, 중국대학유학생 선배들과의 교류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캠프기간동안 전국 각지에서 온 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산재근로자의 자녀로서 겪게 되는 심리적 갈등을 해소하고 자신의 미래 포부를 밝힐 수 있는 소통의 기회를 갖게 된다.

이재갑 이사장은 행사 참가 학생들에게 “세상을 녹일 듯 강렬한 에너지를 발산하는 8월의 태양과 같이 활기차고 열정이 넘치는 청소년들이 장학캠프를 통해 좋은 친구들과 함께 해외문화를 마음껏 보고 느끼고 즐거운 마음으로 체험하면서 학창시절의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기를 바란다”며 “공단은 앞으로도 산업재해를 입은 근로자와 가족이 사회구성원으로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공단은 산재사망 유족과 산재장해등급 제1~7급 판정을 받은 근로자들의 고등학교 재학 중인 자녀들을 대상으로 매년 500만원 한도 내에서 고등학교 등록금 전액을 장학금으로 지원하고 있다.

근로복지공단 장학금은 1983년부터 올해까지 총 12만 명 이상의 학생들에게 1100억원이 지원됐다.

근로복지공단 장학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근로복지공단 고객지원센터(1588-0075) 또는 사업장소재지 관할 공단 소속기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