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재갑기자
  • 입력 2015.05.27 10:47

온라인학습사이트 ‘푸르넷 아이스쿨(http://ischool.purunet.com)’이 새로 선보인 ‘스팀의 신’ 콘텐츠가 인기를 끌고 있다.

스토리텔링 수학, 스팀형 수학 등 수학의 학습법은 다양해지지만, 어떻게 학습해야 할지 모르는 학생과 학부모들에 큰 도움이 된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5~6학년용 수학교과 동영상강좌에 삽입된 ‘스팀의 신’은 스팀형 문제에 대한 정확한 예시를 보여주고, 여러 지식을 융합해 사고하여 답을 찾아가는 연습을 함으로써 스팀 융합형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학생들이 일상에서 접하는 다양한 지식의 단편만 보는 것이 아니라, 그와 연관된 지식 속에서 답을 찾고, 서로 융합하고 발전시켜 본인의 지식으로 만들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스팀 학습의 목적이 있다.

푸르넷 아이스쿨의 ‘스팀의 신’에서는 이런 훈련을 위해서 각 영역의 전문가들이 출연하여 숨겨져 있는 지식을 이야기하고 서로 토론하면서 지식을 확장하고 심화시키는 과정을 보여준다.

이런 토론형 학습을 통해 수학이 일상에서 많이 활용되는 것을 알고 수학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푸르넷 아이스쿨 관계자는 “기존의 주입식, 암기식 교육을 학생들이 즐겁게 배울 수 있도록 체험, 탐구, 토론 중심으로 전환하여, 학생들이 수학에 대한 흥미와 이해, 잠재력을 높일 수 있는 단초를 제공하고자 기획한 것”이라 전했다.

‘푸르넷 아이스쿨’은 동영상강좌 외에도 수학 동화, 랩으로 외우는 사회, 잉글리시 캠프 등 다양한 테마학습을 제공하고 있다.

‘푸르넷 아이스쿨’의 온라인 학습 서비스는 ‘푸르넷 공부방’ 이용시에 무료로 제공되며, 온라인 학습만 단독으로 구매(1개월 24,500원, 12개월 294,000원)하는 것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