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재필기자
  • 입력 2016.08.25 13:26

황총리, 국가정책조정회의서 저출산 보완대책 마련키로

[뉴스웍스=최재필기자] 황교안 국무총리는 25일 저출산 대책과 관련해 "임신기 근로시간 단축과 육아휴직 지원을 강화해 안심하고 출산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황 총리는 이날 서울청사에 열린 국가정책조정회의에서 "정부는 금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제3차 저출산 기본계획의 추진상황을 점검해 저출산 극복을 위한 보완대책을 마련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날 대책 중에서는 난임시술비 지원방안도 나왔다. 황 총리는 "아이를 갖고 싶어하는 모든 난임부부에 난임시술비를 지원하겠다"며 "일·가정 양립 문화 정착을 위해 남성 육아휴직 급여의 인상, 중소기업에 대한 대체인력 채용지원 확대 등으로 제도의 실효성을 높여 가겠다"고 말했다.

그는 "다자녀 가구 세액공제 확대 등 결혼·출산 장려 정책을 종합적으로 개선하겠다"며 "출산 붐 조성을 위한 사회적 인식과 문화 전환 노력을 병행해서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황 총리는 경제혁신 분야와 관련해선 "17개 창조경제혁신센터의 산·학·연 거점 기능을 강화하고, 기술기반 창업 활성화를 위해 공공연구기관이 설립한 연구소 기업에 대해 성장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정부 연구개발(R&D) 혁신의 체감도 제고를 위해 연구원·중소기업 등 현장의 시각에서 질적인 성과 관리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