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소운기자
  • 입력 2016.09.13 15:12

[뉴스웍스=이소운기자] 호텔업계가 추석 연휴에 가족끼지 오붓하게 특별한 추억을 만들거나 어머니와 아내의 ‘명절 후유증’을 털어낼 수 있는 다양한 ‘힐링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최근들어서는 명절연휴에 집근처에서 쉬는 ‘스테이케이션(stay+vacation)’, 고향에 갔다 귀경하면서 여행지를 거치는 'D턴족', 혼자서 연휴를 즐기려는 ‘혼휴족’ 등 새로운 트렌드가 생겨나고 있어 특급호텔들이 주부, 가족, 싱글족, 친구끼리 등 다양한 소비자를 겨냥한 명절 패키지 상품을 속속 내놓고 있다.

서울신라호텔 '홀리데이 와이너리'. <사진제공=호텔신라>

서울신라호텔은 14~17일 감미로운 공연과 와인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추석 힐링 패키지 '홀리데이 와이너리'를 선보인다. '홀리데이 와이너리'는 낭만적인 가을 분위기 속에서 다채로운 와인 및 최상의 마리아주를 선보이는 안주류, 하우스 콘서트를 즐길 수 있는 패키지다. 올해는 가수 '호란'이 저녁 8시부터 1시간가량 특별한 무대를 펼친다.

가족고객을 위해 '키즈 플레이그라운드'도 운영한다. 신라호텔 영빈관 야외 정원이 추석 연휴 기간동안 한시적으로 어린이 놀이공간인 '키즈 플레이그라운드'로 변신, 미니 축구게임 시설과 대형 버블공을 비치하고 페이스페인팅 한 후 폴라로이드 사진도 찍어준다.

롯데호텔월드는 오는 10월3일까지 석촌호수에 뜬 슈퍼문에 소원을 빌며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슈퍼문 패키지'를 선보인다. 슈퍼문 패키지는 슈페리어 객실 1박, 롯데시네마 관람권 2매, 룸서비스로 제공되는 덕산막걸리 1병과 해물파전, 슈퍼문 램프 1개로 구성된다.

추석 연휴 기간인 오는 18일까지 선보이는 '한가위 패키지'는 슈퍼문 패키지 특전 중 롯데시네마 관람권 2매 대신 롯데월드 자유이용권 2매를 제공하며 14~18일 투숙객에게는 한가위 복주머니 이벤트인 '럭키 스테이(Lucky Stay) 이벤트'가 마련된다.

롯데호텔월드 스파. <사진제공=롯데호텔>

롯데호텔서울도 18일까지 연인을 위한 '해피 커플', 자녀 동반 가족을 대상으로한 '해피 패밀리', 명절에 고생한 어머니나 아내를 위한 '땡스 맘' 등 ‘한아름 추석 패키지’ 3종을 내놓았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더 플라자 호텔은 18일까지 '달빛 소원' 패키지 3종을 선보인다.

패키지는 베이직, 플러스, 패밀리 3가지 타입이다. 베이직(디럭스룸)은 합리적인 가격을 선호하는 고객이 대상이다. 선물은 이솝의 여행용 키트, 더라운지의 티세트 등이다. 플러스(디럭스룸)는 베이직 타입 선물에 가을 제철 메뉴를 맛볼 수 있는 뷔페 레스토랑 세븐스퀘어 조식(2인)을 포함한다. 패밀리(프리미어 스위트룸)는 세븐스퀘어 조식(3인), 정글키즈 목욕용품 3종 세트 등의 선물을 제공한다. 덕수궁 내 국립현대미술관 '이중섭, 백년의 신화전' 관람권과 더벨스파 30% 할인 쿠폰이 3종 패키지 모두에 제공된다.

W서울워커힐은 가족 대상의 '홀리데이 리톡스', 싱글족 대상의 '홀리데이 디톡스' 2종의 추석 패키지를 18일까지 선보인다.

홀리데이 리톡스는 아차산의 가을 풍경을 조망하는 원더풀룸 1박, 뷔페 스타일 조식 2인, 룸서비스(피자·음료)로 구성된다. 명절 동안 애쓴 엄마를 위한 어웨이스파 사우나 워터존 무료 입장권(1매)을 제공한다.

W서울워커힐호텔 전경. <사진제공=W서울워커힐>

‘혼휴족’을 위한 홀리데이 디톡스 패키지는 레드와 화이트의 스타일리시한 감각의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원더풀룸 2박, 뷔페 스타일 조식 2회, 10만원 식음료권으로 이뤄진다.

벨레상스 서울 호텔(옛 르네상스서울 호텔)은 ‘땡스 투 추석/마이 와이프’라는 이름의 프로그램을 18일까지 운영한다. 피로 회복을 위해 유리돔 자연광 실내수영장, 피트니스센터를 무료로, 사우나는 반값에 이용할 수 있다. 명절 요리하느라 맛보지 못한 추석음식도 차려준다.

쉐라톤 그랜드인천 호텔은 어머니, 아내의 명절 피로를 잊게 해줄 스파와 조식을 제공하는 '추석 여휴(女休) 패키지'를 25일까지 선보인다. 디럭스 룸 시티뷰 1박, 스파 하스타에서의 1인 스파와 편안한 2인 조식 뷔페 외에 피트니스센터와 실내 수영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신라스테이는 고속도로 인근에 위치한 지점(동탄, 천안, 울산)의 강점을 살려 귀경 또는 귀성길 호텔에서 1박하며 여유있게 지역 관광도 하고 휴식,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입욕제, 책, 영화 티켓등이 포함된 ‘릴렉싱 홀리데이’ 패키지를 준비했다.

호텔업계 관계자는 "추석 연휴 기간은 1년 중 호텔 패키지가 가장 저렴하게 나오는 시기"라며 "명절 휴유증을 날려보내고 가족과 오붓한 시간을 보내기 위해 호텔 추석 패키지를 선택하는 것도 현명한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