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재갑기자
  • 입력 2015.06.01 10:36

교원그룹은 초등학생 아이들이 학습할 수 있는 '스마트 빨간펜'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스마트 빨간펜은 빨간펜 교재와 디지털 첨삭 문제지, 교원스마트펜과 전용 태블릿PC 그리고 스마트 빨간펜 앱(APP)으로 구성됐다. 아이들은 빨간펜 교재로 공부하고 교원스마트펜과 전용 태블릿PC를 활용해 쉽고 간편하게 멀티 콘텐츠를 보며 즐겁게 학습할 수 있다.

스마트 빨간펜은 교원의 30년 교육 노하우로 만들어진 빨간펜 교재를 중심으로 공부하도록 하면서, 스마트 학습 4S 시스템(Simple 계획→Smart 학습→Special 진단→Self-study 확인)으로 아이들이 자기주도학습 습관까지 기를 수 있다.

교원스마트펜과 전용 태블릿PC으로 공부하는데 필요한 자료를 손쉽게 찾아준다. 아이가 공부를 하다가 모르는 부분이 있으면 교재에 있는 QR코드나 문제 번호를 교원스마트펜으로 찍어 핵심 개념을 설명해 주는 강의, 멀티 영상, 사진 등을 태블릿PC로 바로 볼 수 있다.

스마트 빨간펜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도 있다. '디지털 첨삭'은 두 과목(국어·과학, 수학·사회)씩 월 2회 받을 수 있으며, 아이들이 디지털 첨삭 문제지에 교원스마트펜으로 직접 풀면 2~3일 이내에 앱을 통해 첨삭 결과를 받을 수 있다.

'LIVE 화상 특강'은 월 1회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강의로 전국 스마트 빨간펜 회원들이 동시에 참여할 수 있다. 이러한 서비스를 모두 제공하는 것은 스마트 빨간펜이 유일하다.

스마트 빨간펜 회원에게는 다양한 멤버십 혜택도 주어진다. 가입 시 제공하는 멤버쉽 포인트로 교육 상품을 구입할 수 있고, 1000여 권의 이(e)book과 20종의 교육용 앱도 멤버십 기간 내 무제한 이용 가능하다. 또한 교원 올스토리(전집) 구매 시에도 포인트 5%를 추가 적립해 준다.

스마트 빨간펜 관련 자세한 사항은 교원에듀 홈페이지(www.kyowonedu.com)에서 확인하면 된다.

교원그룹 윤미영 교육문화연구부문장은 "스마트 빨간펜은 '우수한 교육 콘텐츠를 기반으로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하는 교원그룹의 스마트교육 철학이 담겨 있다"며 "아이들이 재미있고 효과적으로 공부하는 동시에 올바른 학습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제대로 된 스마트교육을 계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