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인철기자
  • 입력 2016.11.29 11:15

연연 2회 정기개최, 공공지원 청년문제 해소‧지역 활력 '캠퍼스타운' 최고 의사결정 기구

[뉴스웍스=최인철기자]청년실업, 주거불안 등 갈수록 심각해지는 청년문제와 대학가 활력 침체 문제 해결에 공동으로 대처하기 위해 박원순 시장과 서울시내 48개 대학교 총장이 공식 협의체 '캠퍼스타운 정책협의회'를 30일 출범한다.
'캠퍼스타운 정책협의회'는 대학가 주요현안에 대해 논의‧협의 및 조정하는 최고 의사결정 기구다. '청년특별시, 창조경제 캠퍼스타운'은 대학이 보유한 인적‧물적‧지적 자원을 적극 활용하고 서울시의 공공지원(계획수립, 재정지원, 갈등관리, 제도개선 등)을 결합해 대학가를 일자리 중심의 '창조가(創造街)'로 조성하는 새로운 도시재생모델이다. 
협의회는 서울시 소재 52개 대학교 가운데 참여를 희망한 48개교 총장과 서울시장, 총 49인으로 구성된다. 30일 1차 회의를 시작으로, 내년부터 연2회(상‧하반기) 정기회의를 갖는다. 대학과 공공의 파트너십을 통해 유기적인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활발한 의견 교환을 통해 대학, 청년, 지역의 각종 현안에 대한 발전적인 협력방안을 모색한다. 
2차 회의는 내년 3월 중 개최 예정이며 대학의 지역사회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인센티브 등 다양한 방안에 대해 중점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