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명절 선물로 여전한 인기

2019-09-11     이동헌 기자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명절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명절 선물 시장이 막바지에 달하면서 유통업계의 마지막 행사가 치열하다. 그 중에서도 가장인기인 것은 건강과 실속있는 선물세트들이다. 건강하면 건강기능식품이 떠오른다. 남녀노소 누구나 먹을 수 있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제품부터 남성용, 여성용 멀티비타민도 인기 선물세트 중 하나다. 

특히 프로바이오틱스는 몇 년 전부터 꾸준한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조사에 따르면 2018년 국내 프로바이오틱스 시장 규모는 약 4,700억원에 달하며 건강기능식품 중 홍삼, 비타민에 이어 3위를 차지할 정도로 시장규모가 커졌다. 그만큼 많은 소비자들이 구매하고 있다는 뜻이다.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형태도 다양하다. 가루, 캡슐, 씹어먹는 캔디형태, 마시는 음료 제품 등으로 다양한 방식으로 섭취할 수 있게 되었다. 기호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이 밖에도 유통가에서는 추석선물을 준비하는 소비자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다양한 기획전을 준비하고 있다. 특히 가정 간편식의 인기가 늘어남에 따라 명절 선물전에서도 가정 간편식의 편성이 증가하고 있고, 예전부터 가장 선물용으로 주를 이루던 신선식품을 지속적으로 강세를보여 다양한 구성으로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있다.